[학문의 즐거움] 학문의 즐거움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학기에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했던 A+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저자 히로나카 헤이스케

2. 작품내용 요약 및 분석

3. 노력과 끈기를 통해 얻는 인생의 즐거움

4. 인상깊었던 사실들과 배울 점

5. 우리는 왜 배우는가?

6. 맺음말
본문내용
《학문의 즐거움》의 저자 히로나카 헤이스케는 1931년 일본 야마구치현에서 출생하였다. 그는 벽촌 장사꾼의 열다섯 남매의 일곱 번째 아들이며 유년학교 입시에서 보기 좋게 물먹고, 한때는 피아니스트를 꿈꾸었던 곡절 많던 소년이다. 대학입시 일주일 전까지 밭에서 거름통을 들고, 대학 3학년이 돼서야 수학의 길을 택한 늦깎이 수학자의 길을 걷게 되어 끈기 하나를 유일한 밑천으로, 미국 하버드로 건너가 박사를 따내고 수학의 노벨상이라는 필드상까지 받은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1970년 복소 다양체의 특이점에 관한 연구로 필드상 수상, 일본 문화 훈장 수상하였고, 하버드 대학과 교토 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교토 대학 수리해(數理解) 연구소장 역임하였다. 교토 대학 명예 교수이자 하버드 대학 명예 교수이다. 현재 수리과학진흥회 이사장이다.
[학문의 즐거움]은 뒤늦게 학문의 즐거움을 깨달아 인생에도 도통해버렸다는 늦깎이 수학자 의 인생 이야기이다. 평범한 두뇌의 소유자가 어떻게 하버드대학 박사학위까지 받고 수학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필드상을 수상하게 되었는지 그 비결을 공개한다. 골치 아픈 수학에서 인생의 깨달음을 얻었다는 저자는 전체 4장에 걸쳐 자신의 인생을 고백한다. 저자의 가족 이야기와 배움에 관한 철학, 수학에 들어선 배경에 대해서는 1장 '배움의 길'을 통해서, 그리고 창조의 기쁨과 괴로움에 관해서는 2장 '창조의 여행'에 담았다. 또 역경을 이겨내게 된 과정과 새롭게 자신을 발견하여 잠자는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는 과정 등은 3장 '도전하는 정신', 4장 '자기 발견' 등에 각각 소개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서평] 히로니카 에이스케의 -학문의 즐거움 독후감
  • 1.서론 책을 접하고서-32.본론2-1. 우리는 왜 배우는가? 32-2. 창조란 무엇인가? 42-3. 나도 하면된다.-53.결론배움으로 깨닫는 삶의 의미-7(1)서론히로니카 에이스케의히로나카 헤이스케, 『학문의 즐거움』, (김영사, 2007)을 읽고 감상문을 써오라는 과제를 교수님께서 내주셔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사실 처음에 책의 제목만 보고는 조금의 거부감이 들었다.

  • 영화 감상문 가타카 재생산의 계층화와 인간 가타카 감상평
  • 즐거움이 있어야 되는데, 완벽하다면 이러한 기분을 모를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또 모든 사람들이 다 완벽한 유전자를 가지고 살아간다면, 완벽한 게 아니라 평범해 지는 것일지도 모른다. 또 완벽한 유전자라고 생각하고 아이들을 출생하였지만 나중에 어떠한 결함이 있어 인류가 멸망하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될 지도 모른다. ‘가타카’와 좀 다른 이야기 이긴 하지만 완벽하다고 생각했지만 결함을 일으켜 인류가 멸망하는 이야기를 예를

  • 마시멜로 이야기의 내용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 감상문책은 전혀 다른 삶을 살아온 두 사람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마시멜로 실험에 참가한 경험을 인생의 성공으로 발전시킨 조나단 사장과 조나단의 리무진을 몰며 하루하루 순간적인 만족과 유혹에만 충실한 운전기사 찰리의 대화를 통해 책은 채워지고 있다.4세 아동을 대상으로‘마시멜로 실험’에서 그는 독특한 제안을 받는다. 연구원이 나누어 준 마시멜로 과자를 15분 간 먹지 않고 참으면, 상으로 한 개를 더 주겠다는 것이었다. 그 결과 실험

  • 대학생 글쓰기 특강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즐거움우도할계의 유혹│양파 껍질 하나 더 벋기기│역지사지의 법칙│본질주의의 명암│사회과학적 냄새를 풍겨도 좋다│‘학문 주체성’을 어떻게 볼 것인가?│사대주의도 다시 보자│쉬운 싸움의 부메랑│명암의 법칙│흑백논리의 오류제3장 지뢰밭 피해가기비인칭 수동태의 딜레마│어정쩡한 대안을 경계하자│음모론을 자제하자│미끄러운 경사면의 오류│‘논리’와 ‘심리’의 충돌│‘허망한 결론’을 경계하자│순환 논증의 오류│

  • [졸업][아동교육]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동기유발 프로그램 연구
  • 감상문도 다양한 활동으로 꾸며 볼 수 있다. 아이들이 창작한 작품들은 이야기의 내용을 아이들의 것으로 재창조하여 보다 깊은 의미로 각인되게 해 줄 것이다. 다독도 필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개인적으로 소수의 책을 접하더라도 얼마만큼 의미를 꺼내고 소화해 낼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 다음은 본 단계에서 활용될 수 있는 활동들의 예시들이다. ▷ 이야기가 끝난 다음 어떻게 되었는지 상상해보기아이들이 작가가 되어 이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