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기업의 디지털 전환 전략(삼성경제연구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 부천시 문화산업 클러스터(Cluster)발전을 위한 정부의 역할과 추진전략
  • 기업과 관련 인프라, 고객, 수요, 공급업체의 존재, 지식창출능력, 우수인력의 유치 등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성경제연구소, “산업클러스터의 국내외 사례와 발전전략”, p.11, 2002. 11학자클러스터 형성요인특징Muizer & hospers(2000) 운송비, 노동, 입지상 상호의존관계, 입지외부성, 규모 및 범위의 경제, 지식파급효과, 거래빈도, 혁신입지요인Feldman(1994) 대학 및 산업의 R&D 지출, 관련산업의 존재, 전문화 된 기업서비스대학

  • [기업경쟁력] 우리나라 전자부품 산업의 IT융합을 통한 e-Transformation 강화 방안
  • 전통산업의 IT화제 3 절 전통기업의 e-Transformation제 4 절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III. 전자부품 산업의 IT화 현황제 1 절 전자부품 산업의 IT화 현황제 2 절 우리나라 전자부품기업 S社의 IT화 현황IV. 주요 e-Transformation 성공 기업의 사례 분석제 1 절 분석의 의의 및 방법제 2 절 비전제 3 절 사업영역제 4 절 비즈니스 모델제 5 절 경영시스템V. 결 론제 1 절 전자부품기업의 e-Transformation 강화 전략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

  • [중소기업] 소프트파워, 소프트코리아 한류 효과를 이용한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 방안 - TV홈쇼핑을 중심으로 -
  • 경제력 같은 전통적인 하드 파워(hard power) 위주의 경쟁에서 벗어나 문화나 이미지와 같은 소프트 파워(soft power) 중심의 경쟁구도로 급속히 전환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재복, “한류, 글로벌 시대의 문화경쟁력”, SERI 연구에세이, 삼성경제연구소, 2005, p.11한국은 그동안 민주화와 경제발전을 문화의 힘으로 전환하는 데 성공한 지구상의 거의 유일한 나라라고 할 수 있다. 21세기형 오토포에시즈(autopoiesis), 즉 자기조직화의 힘을 실제로 보여

  •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 기업의 대응, 삼성경제연구소, 2001.3., 45쪽에서 재편집4. 유통산업의 디지털화 가속예전과는 다르게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온라인 비중이 점차 증가되는 환경 속에서 유통산업 분야도 예외일 수는 없다. 유통산업 전반적으로 가속화되는 디지털화 바람은 오프라인 유통업체간의 경쟁에 앞서 온라인회사인 전자상거래업체 및 홈쇼핑업체의 증가에 의해 매출의 감소를 방어함은 물론 매출확대의 기회를 잡기 위한 양면적 전략으로 볼 수 있다. 이는 기

  • [한류] 한국 문화상품의 해외 진출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경제력 같은 전통적인 하드 파워(hard power) 위주의 경쟁에서 벗어나 문화나 이미지와 같은 소프트 파워(soft power) 중심의 경쟁구도로 급속히 전환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재복, “한류, 글로벌 시대의 문화경쟁력”, SERI 연구에세이, 삼성경제연구소, 2005, p.11최근 아시아 일대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보면 문화상품의 수출이 단순한 제품의 수출과는 차별된 매우 특별한 가치들을 창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욘사마(배용준)’가 일본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