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직업관 : 첫 번째 인생관인 꿈은 직업관에 있어 일에 대한 목표로 연관된다. 교사로 예를 들면 그 위에 주임 교감 교장이 있고, 또 교육장 까지도 도전해 볼 수 있다. 다른 직업을 보더라도 그 사람에게 꿈이 있다면 분명 그 방면에서의 높은 꿈(목표)를 설정할 것이고 그 분야에서 전문가 또는 1인자가 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 할 것이다. 그 노력 안에는 일과 인간관계(인맥),자기계발 등이 모두 수반된다. 그러나 꿈과 노력이 있어도 인내와 끈기 없이는 중간에 포기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무조건 현실에 만족하고 안주하기보다는, 자신을 단련시켜 힘들지만 남들보다 조금 더 자신을 매질하는 것이 성공의 길로 인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말씀이 그러했고 주변의 친구들도 그렇게 말했으며 나 또한 그렇게 알고 있다. 다만 나를 남녀라는 선호도에서 보아주지만 않는다면 나는 어느 남성에게도 지지 않을 자신이 있다고 믿고 있는 女權 偏向性이 강한 편이다. 여성의 권익에 관심을 가지듯 남성에 대한 존경과 남성의 우월성에도 대체로 긍정적 입장을 취하는 편이기도 하다. 한 마디로 말하면 나라는 인간은 남성적 우월성에 도전하면서도 지극히 여성으로 남기를 희망하는 촌사람이다.
분과주의 원칙에 따라 교육내용을 신정 조직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각 교과의 지식이나 경험을 필요에 따라 재구성하여 학생의 흥미, 문제, 특정 제재를 중심으로 구성하도록 하고 있다(김종건, 1996) 그러나 범교과란 단순히 교육내용을 통합하는 방법이 아니라, 학생의 요구에 따라 불필요한 내용을 빼기도 하고, 새로 요청되는 교육내용을 넣기도 하는 개방적인 교육과정의 체계라고도 할 수 있다(박순경, 1998).한편, 우리 나라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인생관은 자기에게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며, 그래서 자기에게 주어진 시간을 소중히 그리고 맡은바 최선을 다하는 희생정신을 발휘하자라는 자세와 각오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의 직업관은 불가능은 없다라는 말처럼 난관에 접하더라도 아무것도 시도해 보지 않은 채 성공 하기 보다는 , 무언가 훌륭한 일을 시도하다가 실패하기를 원합니다.그 만큼 주어진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저의 자아실현의 장을
분과 비전공자인 약점이 걸려서 귀사에 지원하는데 반신 반의하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귀사의 학교 취업설명회를 참석해서 귀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상당수가 비전공자라는 사실과 비전공자들이 오히려 회사 업무에 더욱 잘 적응한다는 말을 듣고 귀사에 지원하겠다는 반의해왔던 저의 결심에 확신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제가 1지망으로 Systems Engineer에 지원한 이유는 비전공자인 저에게는 큰 도전일 수 있지만 예전부터 해보고 싶은 분야였고 그 직
인생관 및 직업관 저는 많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사람이 성취감을 느끼는 것은 자신의 재능을 단순 반복시키는 틀에 박힌 일을 하면서가 아니라 항상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서 모르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직업 내에서 성취감을 느끼면서 자기 능력과 창의력을 계발할 수 있는 것이 제가 추구하는 직업관입니다. 이는 귀사의 경영 이념인 인간 존중의 경영과 정확히 일치하고 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