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리포트] 레포트작성(리포트작성)의 기본자세와 교수님이 원하는 레포트(리포트) 및 레포트작성(리포트작성)시 주의할 점 분석(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레포트 작성의 기본개념
1. 문단
2. 문장
Ⅲ. 레포트를 쓰는 자세
Ⅳ. 교수님이 원하는 레포트
1. 성실함
2. 창의성
Ⅴ. 옥스브릿지 대학생의 레포트 작성 요령 사례
1. 레포트 관련 자료 찾기 및 작성
2. 독특한 레포트 작성을 위한 팁
Ⅵ. 레포트 작성 시 주의할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수들은 해당 분야에서 엄청나게 많은 연구를 하신 분이다. 레포트 과제를 내줄 때도 어떤 과제가 학생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또 레포트를 받아서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 미리 고민한 후에 내준다. 반대로 얘기하면 교수가 왜 이런 과제를 내줬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교수들이 레포트 과제를 통해 학생들에게 기대하는 것은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충실성이고 다른 하나는 창의성이다. 따라서 레포트가 창의적이고 충실한 내용이라면 당연히 A+를 받을 것이다. 그렇지만 둘 중에 어디에 높은 가중치를 둘 것인가가 경우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는 판단해서 결정해야 한다.
Ⅱ. 레포트 작성의 기본개념
1. 문단
문장의 기본 구성 단위, 간결하게, 수식어와 삽입구의 자제, 하고 싶은 말을 다하려는 욕심은 금물, 통일성 유지
중요 단어 및 구절의 반복 사용 권장(주제의 강조 및 환기)
문단의 길이 : 4-8 개 문장이 적절함, 너무 짧으면 소주제의 전개 미흡, 너무 길면 주제를 흐리게 함
대구법
문장 사이의 관련성을 강조, 동일한 문법적 구조로 표현, 한 문장 내에서 항목의 열거 시 적
- 참고문헌
-
고려대학교 출판부 편/1993 - 인문사회계 논문작성법, 서울: 고려대학교 출판부
박동규/2001 - 글쓰기를 두려워하지 마라, 석필
홍성호/2000 - 교열 레포트,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