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간판 디자인(sign desig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DEX
1. 간판디자인
2. 간판디자인의 구성요건
3. 좋은 간판 디자인의 10계명
4. 광고물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간판디자인
5. 지역 특성에 따른 간판디자인
6. 타이포그래피가 잘 표현된 간판디자인
- 본문내용
-
1. 간판 디자인이란?
간판 디자인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고객을 끄는 간판 혹은 고객을 흘리는 간판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떠한 고객이라도 점포에 들어가기 전에 제일 먼저 보는 것은 간판이다. 간판을 보고 짧은 시간에 들어갈 것인가에 대해 판단을 한다. 우리는 길을 걷다 보면 무수히 많은 간판을 보게 된다. 어떤 간판은 몇 년을 다녀도 있는 지도 모르는 간판이 있고, 어떤 간판은 언제든 눈에 쉽게 띄는 간판이 있다. 똑 같은 상황이라면 눈에 띄고 또 들어가고 싶은 간판에 고객은 입점을 한다. 점포를 오픈 할 당시의 간판을 어떻게 결정하느냐에 따라 향후 매출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물론 간판은 약해도 방문했던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번성하는 점포도 많이 있다. 하지만 기왕이면 더 많은 고객들이 빨리 찾아오는 것이 점포입장에서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간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2. 간판 디자인의 구성요건
어떻게 해야 좋은 디자인의 간판이 나올 수 있는가? 좋은 간판 디자인의 시각적 요소들은 다음의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당신 상점의 이름을 알려주는 ‘글짜꼴’이다. ‘서체’라고도 하며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라고도 한다. 타이포그래피는 상점을 알리는 가장 중요한 정보이다.
두 번째가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이다. 그냥 ‘그림’이라고도 하고 어떤 때는 ‘캐릭터’, 또는 ‘마스코트’라고도 말한다. 일러스트레이션은 타이포그래피 주변에 타이포그래피의 내용을 보완하거나 주도한다.
- 참고문헌
-
Google.co.kr
한국광고신문 2007.3.14
장사가 되는 간판 안 되는 간판 - 저자: 김영배
http://cafe.naver.com/adoutdoor/370
http://blog.empas.com/ubad44
http://www.signpeople.co.kr/html/signpeople.view.php?idx=970
http://blog.daum.net/it2007/74420
http://cafe.naver.com/signworks.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5
http://blog.daum.net/it2007/744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