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산업]디자인과 생활 - 캐릭터 산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캐릭터의 개념
2. 캐릭터의 산업화 및 특징
3. 캐릭터 산업의 역사
4. 캐릭터산업 주도국(일본)의 문화적 특징과 발전요인
5. 캐릭터 산업의 시장 환경 및 변화
① 시장 환경
② 변화 요인
6. 캐릭터 산업의 전망 및 대응방안
- 본문내용
-
1. 캐릭터의 개념
캐릭터란 크게 두 가지로 나누는데 사전적 의미의 캐릭터와 마케팅적 의미의 캐릭터로 분류된다.
먼저 어떤 물질의 특성을 나타내는 성향을 사전적 의미의 캐릭터라고 하며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인위적이고 의도적인 전략 하에 사용의 목적을 갖고 탄생한 생명력을 갖는 현상을 그림이나 사진 등으로 표현한 것을 마케팅적 의미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2. 캐릭터의 산업화 및 특징
캐릭터 산업이란 그 목적이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에 있어 고객 흡입력, 시장의 독점력, 타사 제품과의 차별화 및 지명도 향상 등의 특징을 마케팅에 이용하는 데 있으며, 캐릭터 산업은 캐릭터의 일반적인 외형상의 특징보다 이름, 성격, 행동, 목소리 등 그것이 갖고 있는 강한 개성을 제품 또는 서비스에 이전시켜 친근감을 형성하는 것이다.
캐릭터 산업의 주요 특성으로 우선 'Non Sex, Non Age, Non Generation' 을 들 수 있다.
또한 캐릭터로서의 높은 사업적 가치를 인정받고, 일단 캐릭터로서의 가치가 인정되는 기간에는 별도의 투자 없이 수익을 창출하는 이른바 고부가 가치 산업이다. 둘째, 아이템의 극대화와 다양화로 브랜드를 차별하는 점과 하나의 브랜드가 아닌 Total-Shop에서 Multiple한 Shop의 재구성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일본 디즈니 스토어는 평균 3천 여 종의 상품을 구성한다. 셋째, 종합 엔터테인먼트 상품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각종 매체와 오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농구, 농구기술] 농구 A+ 완벽정리(농구의 기원과 전술 및 농구의 기술과 규칙)
- 1910년대의 건축
- 미용경영학_미용서비스의 SNS홍보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제시하고, 향후SNS홍보 활성화를 위한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를 제시해보시기 바랍니다
- 모발의 발생과 종류
- 모발관리의 이해
- [패션과 사회] 상황별, 이미지별, 체형별 코디네이션
- 배구수업지도안 전체(수행평가,형성평가,총괄평가)
- 라켓스포츠 테니스의 경기규칙
- [웨이트 트레이닝] 웨이트 트레이닝 프로그램
- 체육사_우리나라 스포츠의 도입(농구, 배구, 축구 등 스포츠 종목 중 선택1)에 대해 작성하시오 (야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