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독후감] 매스티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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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매스티지’란 호사를 갈구하는 럭셔리 대중화시대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 키워드이다. 이는 ‘대중’과 ‘명품’의 뜻하는 신조어로 고급품을 소비하는 경향을 말한다. 그렇다면 저가 전략의 선봉인 월마트가 전 세계를 정복하려고 하고 국내시장에서도 E마트나 홈플러스 등의 할인매장이 점령을 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호사시장이라는 것이 왜 부각되고 있는 것인가?
이는 ‘호사’라는 것이 감성적인 측면에서 다가간다는 점을 보아야 할 것이다. 이는 매슬로우의 욕구 단계 설에서 보면 저층의 욕구가 충족이 되면 다음의 욕구를 충족해가는 것을 보면 잘 나타나고 있다. 이를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1970년대의 못살던 시절을 지난 우리는 단지 하나의 빵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맛이 있고 보기도 좋은 하나의 케이크를 원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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