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자료 요약 정리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성격
구성
목표
내용
지도상의 유의점
미적 체험 학습 시 유의점
표현 학습 시 유의점
감상 학습 시 유의점
교과서
본문내용
첫째 생활에서 미적 대상을 발견하고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정서를 풍부하게 해주며 미술을 생활화 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도록 한다.
둘째 동기 유발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북돋워 주고 주제 표현 방법 조형요소와 원리 재료와 용구 등에 관한 체계적인 탐색 활동과 능동적인 표현활동을 통해 느낌과 생각을 창의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한다.
셋째 미술품에 대한 개인적인 반응이나 판단을 존중하고 창의적이며 비판적인 사고력을 가지도록 한다 또 역사적 문화적 맥락에서 미술을 이해하는 태도를 가지게 하며 전통 미술에 대한 자긍심을 길러 미술 문화 창조에 기여하도록 한다.
국민들이 영어만 배우려고 하는 이유를 말해보시오 1)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불문학 작품이 있다면 말해보시오 2)국어와 불어의 문법적인 차이점을 말해 보시오 3) .독어독문학과 독일 문학 작품 중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내용이 있으면 말해 보시오 1) .독일어권 작가의 작품 중 아는 것을 말해보라 2) .독일통일과정과 후의 문제점에 관하여 아는 대로 말해 보시오 3) .노어노문학과 러시아어가 세계언어로 발전할 가능성에 대해 말해 보시오 1) .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역사,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기본구조,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편제, 고등학교의 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의 재량활동교육과정, 고등학교의 특별활동교육과정,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운영 사례 분석Ⅰ. 서론Ⅱ.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역사1. 제1차 교육과정기(1954~1963)1) 이념 및 기본 방향2) 편제 및 운영2. 제2차 교육과정기(1963~1974)1) 이념 및 기본 방향2) 편제 및 운영3. 제 3차 교육과정기(1973~1981)1) 이념 및 기본 방향2) 편
교육방식을 도입했다는 것에서는 교육의 역사상에 중대한 일각을 했지만 어느 교육과정이 그러하듯이 장점에 못지 않는 단점들을 가지고 있다. 이번 7차 교육과정에 대한 조사를 통해서 상세한 내용과 장점과 단점, 대안까지 생각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1. 교육과정의 개념-학교교육에서 학생들에게 어떠한 교육목표를 어떠한 내용과 방법을 통하여 성취시킬 것인가를 국가수준에서 정해 놓은 공통적 기준을 말한다.2. 제7차 교육과정의 목적(1)
교육 과정의 편성․운영을 교육과정 개선 원칙으로 설정이러한 원칙 아래 교육개혁위원회 내에「교육과정특별위원회」가 구성, 운영되어 1995년 말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 골격이 마련되었다.교육개혁위원회에서는 이러한 신교육과정의 기본 골격을 바탕으로 1996년 2월 9일에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개혁」을 교육개혁 과제의 일환으로 제시하였는데,① 국민공통기본 교육과정 체제에 의한 교육과정 편제 도입② 학생의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