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철학] 프레게의 뜻-지시체 구분과 프레게식 형식의미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7 / 2020.02.07
- 7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언어표현의 의미가 표현의 지시체와 동일시될 수 없는 이유
- (이유 1) ‘프레게의 퍼즐(Puzzle)’: 문장 속에 나타난 표현 α를 그 표현과 지시체가 동일한 표현
β로 바꾸었을 때 해당 문장의 인식적 가치가 달라지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Step 1) 의미는 우리가 표현을 이해할 때 알게(=인식하게) 되는 어떤 것이다.
(Step 2) 이제 두 동일성 문장 ‘샛별=샛별’과 ‘샛별=개밥바라기’를 고려해보자.
(Step 3) 이름 ‘샛별’과 이름 ‘개밥바라기’는 모두 동일한 대상, 즉 금성을 자신의 지시체로
가진다.
(Step 4) 그러므로 만약 의미가 곧 지시체라면, 두 동일성 문장 ‘샛별=샛별’과 ‘샛별=
개밥바라기’의 인식적 가치(cognitive value)는 동일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