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사] Alessandro Scarlatti 와18세기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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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Opera의 탄생과 Scarlatti의 dramma per musica



2. Alessando Scarlatti의 음악적 배경과 영향을 미친 곳

I. A. Scarlatti와 로마

II. A. Scarlatti와 나폴리

III. A. Scarlatti의 영향을 받은 영국의 오페라



3. Alessando Scarlatti 시대의 오페라 무대



4. Alessando Scarlatti의 음악적 업적



5. 결 론

본문내용
스카를라티는 음악 역사상 드물게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는 작곡가로 기록되어진다. 18세기 나폴리오페라의 초석이 되는 “Neapolitan School"의 창시자로 평가되며, "Italian overture"와 da capo aria 그리고 accompanied recitative의 개발자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학자들 중에는 이 모든 것을 스카를라티의 업적으로 보지 않는 이들도 있다. (이미 스카를라티 전에 존재하던 음악형식이라고 말하고 있다.)
17, 18세기 작품의 음악적 성향과 목적이 그렇듯이 그의 대다수의 작품-solo cantata, 오케스트라 반주의 serenata, 각각의 오라토리오와 오페라등은 궁정과 후원자들을 위해 작곡되어졌다. 그 중 그의 가장 중요한 기악곡중의 하나인 Sinfonie di concerto grosso는 귀족들과 학자 관객들을 위해 쓰여 졌다. 그 당시의 그의 업적이 정치적 혹은 시대적 도움일지라도 Scarlatti가 오페라를 114여개나 작곡할 수 있었던 것은 후일 오페라 형식에 초석이 되었음은 틀림없다. 그 당시 오페라가 한 형태로 자리하기 까지는 한 작곡가의 업적으로 보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는 그 시대의 풍조와 정치적 상황 그리고 가수들의 역량 심지어 오페라 무대를 만드는 건축기술까지도 함께 만들어낸 것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MILLER, HUCH M., HISTORY OF MUSIC, United Sates of America, Barnes &Noble,Inc., 1960.

Strohm, Reinhard,. Essays on Handel and Italian opera, Cambrige, Cambrige University Press, 1985.

Kimbell, David,. ITALIAN OPERA, Cambrige, Cambrige University Press, 1995.

Brockett, Oscar G, 김윤철 옮김, 연극개론, 한신문화사, 경기도,1998.

2006년 1학기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 과정 오페라사 및 문헌 I 과제물모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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