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감각의 이해] 패션감각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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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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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마인드 FASHION MIND
마인드별 라이프 스타일 특징
주니어 영 마인드
JUNIOR YOUNG MIND
어덜트 커리어 마인드
ADULT & CAREER MINE
미시 엘레강스 마인드
MISSY & ELEGANCE MIND
패션 필링 FASHION FEELING
이태리
유럽
아메리카
뉴욕
런던
패션 이미지와 스타일
미의식에 따른 감성의 분류
라이프 스페이스 LIFE SPACE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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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마케팅에서 행해지는 소비자 분류가 연령을 초월해, 심리적인 측면을 중요시하는 마인드로 바뀐 것은 최근의 일이다. 이때부터 논 에이지(non age)패션이란 말이 생겼고 패션에서 나이를 묻는 어리석음도 사라졌다. 그래서 육체적 연령이 40대에 이른 여성일지라도 늘 20대의 감각으로 있기를 원하는 여성은 당연히 영 마인드를 가진 사람으로 분류된다. 또, 20세 전후의 여성일지라도, 성숙된 성인의 감각을 좋아한다면 어덜트 마인드에 속한다.
사람들은 육체적 연령과 별도로, 이와 같이 자유스런 마인드적 연령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여성에 있어서, 패션은 마인드적 변신을 가능케 해 주는 중요한 무기가 된다. 여성에 한하지 않고 남성도 나이를 먹을수록, 조금이라도 젊게 보이려고 애쓴다. 이 젊고 싱싱함을 제공해 주는 것이 패션이다.
마인드는, 크게 나누어 주니어·영 마인드 어덜트 커리어 마인드 미스 엘레강스 마인드로 분류된다. 이 각 그룹은 마인드와 라이프 스타일의 특징적 요소를 적용하여 여성의 타입을 분류한 것으로, 크러스터 분류라고 부른다
- 참고문헌
- 패션 전문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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