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감각의 이해] 패션감각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패션마인드 FASHION MIND
마인드별 라이프 스타일 특징
주니어 영 마인드
JUNIOR YOUNG MIND
어덜트 커리어 마인드
ADULT & CAREER MINE
미시 엘레강스 마인드
MISSY & ELEGANCE MIND
패션 필링 FASHION FEELING
이태리
유럽
아메리카
뉴욕
런던
패션 이미지와 스타일
미의식에 따른 감성의 분류
라이프 스페이스 LIFE SPACE

본문내용
패션 마케팅에서 행해지는 소비자 분류가 연령을 초월해, 심리적인 측면을 중요시하는 마인드로 바뀐 것은 최근의 일이다. 이때부터 논 에이지(non age)패션이란 말이 생겼고 패션에서 나이를 묻는 어리석음도 사라졌다. 그래서 육체적 연령이 40대에 이른 여성일지라도 늘 20대의 감각으로 있기를 원하는 여성은 당연히 영 마인드를 가진 사람으로 분류된다. 또, 20세 전후의 여성일지라도, 성숙된 성인의 감각을 좋아한다면 어덜트 마인드에 속한다.
사람들은 육체적 연령과 별도로, 이와 같이 자유스런 마인드적 연령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여성에 있어서, 패션은 마인드적 변신을 가능케 해 주는 중요한 무기가 된다. 여성에 한하지 않고 남성도 나이를 먹을수록, 조금이라도 젊게 보이려고 애쓴다. 이 젊고 싱싱함을 제공해 주는 것이 패션이다.
마인드는, 크게 나누어 주니어·영 마인드 어덜트 커리어 마인드 미스 엘레강스 마인드로 분류된다. 이 각 그룹은 마인드와 라이프 스타일의 특징적 요소를 적용하여 여성의 타입을 분류한 것으로, 크러스터 분류라고 부른다
참고문헌
패션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백화점 의류매장 판매직 경력사원 자기소개서
  • 패션 감각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패션에 대한 열정과 감각은 고객들에게 맞춤형 스타일링과 패션 조언을 제공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또한, 학창 시절 동아리 활동을 통해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발전시켰습니다. 동아리 활동에서의 경험은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반영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능

  • [패션마케팅] 현대남성패션의 여성적 표현에 관한 고찰
  • 패션산업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메트로 섹슈얼의 영향과 최근 몇 년 간 유명 디자이너들의 패션쇼에서 남성패션에 여성적 표현을 접목한 의상들의 출현으로, 현대남성들의 여성적 표현에 관한 관점을 변화시키는데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21세기 남성패션에서 나타나는 여성적 표현을 분석해 봄으로 써, 남성소비자들에게 있어 여성적 표현의 척도와 소비패턴에 대해 이해하고자 한다. 이

  • 레포트 - 패션의 긍정적인 면은 무엇인가
  •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신감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패션은 사회적 상호작용과 인간관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옷은 우리의 신체 언어의 일부로 작용하며, 이는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를 시작하고 관계를 형성하는데 중요합니다. 또한 비슷한 패션 감각을 공유하는 사람들과의 유대감은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패션 업계와 소비자들의 지속가능한 노력은 환경에 대한 인식과 행동을 개선하

  • [소비자 트렌드 분석] 대학생의 Metro Sexual(메트로섹슈얼) & Retro Sexual(레트로섹슈얼)
  • 이해해 줄 것 같은 부드러운 남성상이다. 남성이라는 성적 정체감은 뚜렷하면서 여성적 취향과 감성을 편안하게 인정하는 사람들이다. 이는 남성과 여성의 역할 경계가 점차 모호해지는 변화된 사회상을 반영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패션 감각이 뛰어난 이들은 유행을 이끌어가며 패션산업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메트로섹슈얼이라는 용어는 영국의 작가이자 문화비평가인 마크 심슨(Mark Simpson)이 1994년에 일간지 《인디펜던트(Independent

  • [디자인, 트렌드] 실버마케팅 전략
  • 마케팅>장 폴 트레게, 리대룡 외 옮김, 청림출판, 2005년원융희, 청림출판, 2008년어패럴 뉴스 (www.apparelnews.co.kr) 패션채널 (http://www.koreafashion.org/) 2009년 2월호국제섬유신문 (www.itnk.co.kr)한국패션협회 (http://www.koreafashion.org/)엘레강스 스포츠 (http://www.elegancesports.com/)인터넷 한겨레 (http://www.hani.co.kr)인터넷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사이먼 서치 (http://www.simonsearch.co.kr)조인스닷컴 (http://www.joins.com)머니투데이 (http://www.mt.co.kr)Onlin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