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응급사고 대처법 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분석
1. 요구 분석
2. 과제 분석
3. 학습자 분석
4. 환경 분석
Ⅱ. 설계
1. 목표 진술
2. 평가문항
3. 교수학습안
4. 교수학습 (동기) 전략
Ⅲ. 개발
1. 교수자료 선정 및 선정 근거
2. 교수자료 활용방법
Ⅳ. 실행
1. 응급처치의 정의와 범위를 설명한다.
2. 다양한 사고 상황의 예를 생각해 보고 돌아가면서 이야기하도록 한다.(모둠 활동)
3.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대처 요령에 대해 설명한다.
4. 응급상황이 발생하였을 시 행동지침을 설명한다.
5. 삼각건 매는 방법 그림 자료
Ⅴ. 평가
- 본문내용
-
프로젝트 주제 :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응급사고 대처법에 대한 강의
Ⅰ. 분석
1. 요구 분석
(1) 관심 대상: 만 10세~12세, 초등학교 고학년 및 부모
(2) 실제 대상 : 만 10세~12세,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3) 바람직한 상태 : 응급상황의 상황에 대해서 인식하고, 기본적 처치를 할 수 있다.
(4) 현재 상태 : 평소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대처 방법을 몰라 피해 수준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5) 해결해야할 학습목적 : 응급상황이 언제든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것을 주지시키고, 당황하지 않고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6) 학습목적의 우선 순위 :
① 응급상황이 돌발적으로 일어난다는 것을 인식한다.
② 응급상황이 어떤 상황인지 인식한다.
③ 응급상황이 어떤 것인지 묻는 질문에 대답을 할 수 있다.
④ 응급상황에 맞는 알맞은 처치를 할 수 있어야 한다.
⑤ 실제 응급상황이 일어났을 때에도, 수업내용을 적용시켜 처치를 실행할 수 있다.
⑥ 응급상황에서 상처부위를 삼각건으로 맬 수 있다.
2. 과제 분석
(1) 학습 목표 : 응급상황이 되었을 때, 응급상황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기본적인 처치를 할 수 있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