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보 2002 케이스 스터디(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8 / 2019.12.24
  • 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역으로 해석한것이 아니라 의역으로 번역했습니다. 대학교 케이스 스터디 자료로 활용하시면 훨씬 이해가 빠르리라 생각합니다.
본문내용
TiVo in 2002 : Consumer Behavior
현재 2002년 3월, 그리고 티보는 여전히 살아있고 kicking(아마도 살라는 몸부림 또는 고전)하고 있다. 1999년 TV 유저들이 즉각적으로 관심을 가질 만한 혁명적인 장비의 묶음으로 출시된 TiVo(PVR의 시초,personal video recorder)는 놀랍게도 느린 출발을 했다. 인식의 부족은 우선 밋밋한 판매를 이끌었다. 그러나 마케팅 팀이 시장에 충격을 가하는 방법을 궁리할 때, 그들은 TiVo에 대한 명확한 통합과 연관된 의미를 정의하고 알리는데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실감 했다. 이 문제는, 소프트산업의 리더 microsoft사가 UltimateTV라는 경쟁 상품을 출시했을 때, 보다 큰 압박이 되었다.
만약 TiVo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할 수 있는 똑똑하고 친근한 서비스로 포지션(자리매김)된다면, 떠오른 아이디어는 “TiVo가 더 강력히 성장하고 소비자 마음속에 경쟁상품보다 선점한다.”였다. 이것이 2000년, 2001년 후반에 TiVo에 대한 마케팅 결정의 대부분을 차지한 기틀이었다(그들의 인기 있는 캠페인을 포함해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찾던 자료 구해서 좋아요 감사해요~
  • koar***
    (2014.04.22 21:48:34)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조직행위론 이론과 관련된 실제 기업 사례
  • 비즈니스 활동을 중심에 두고 사고하며,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을 중시하는 기업문화가 크게 기여했다. 또한 이러한 기업문화는 월마트를 찾는 고객들의 생활수준 향상이라는 목표의 방향성을 가지게 됨으로 더욱 큰 추진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샘 월튼의 세 가지 기본 신념과 열 가지 경영지침”월마트의 기업문화를 특징짓는 요소는 크게 세 가지 기본 신념(3 Basic Beliefs)과 이를 실행에 옮기는데 적용하는 열 가지 경영지침(Sams Rule for Building Busi

  • 기업수준의 경영전략 사례 -신한금융지주회사를 중심으로
  •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이 케이스 스터디용 사례로 선정하는 등 금융계뿐 아니라 경영학계로부터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원뱅크 전략 : 두 은행을 즉시 통합하는 것이 아니라 2006년까지 독자경영을 유지하되 이 기간 중 실질적인 하나의 은행으로 만들어 두 은행의 통합기반을 구축▷뉴뱅크 전략 : 2006년께 두 은행을 합병하면서 단순한 합병은행이 아닌,전혀 새로운 차원의 은행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미지 통합과 감성통합◦신한지주는 두 은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비즈니스 감각이 뛰어나고 장사에 대한 관심이 많은 둘째 아들 창희씨 대신, 풍부한 상상력으로 좀더 멀리 내다보는 셋째 아들 건희씨를 후계자로 선정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이 회장은 명백하게 ‘듣기(listening)형 리더’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이 회장은 어릴 때 일본과 미국으로 혼자 유학을 떠나, 스스로 생각하고 몰입하며 남의 말을 듣는 성격을 갖게 됐다고 한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자동차 사업에 진출할 때나 IMF 위기 직후 구

  • 사회적 마케팅에 대한 사례연구 -SK 텔레콤, 삼성코닝 정밀유리, 아웃백
  • 하버드가 주목한 ‘행복을 만드는 CSR’SK텔레콤의 서비스들은 하버드 비즈니스스쿨에서 케이스 스터디로 소개되는 등 기업의 CSR의 모범답안비즈니스 모델이 곧 사회공헌으로 연결되는 SK텔레콤의 사례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미래상을 발견*SK Telecom - 행복도시락글로벌 기업으로 크려면 CSR은 필수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CSR은 필수다. 어느 나라에 가서 사업을 하든지 그 나라, 지역의 사람들과 원활한 커뮤니티 형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처음 소개된 개념으로 소득수준이 높아진 중산층 소비자들이 비교적 값이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고급품을 소비하는 경향을 말한다. 명품 브랜드인 프라다의 하위 브랜드인 미우미우, 아르마니의 대중적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등을 예로 들 수 있으며,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전문점, 천연화장품업체인 바디샵등도 대표적 준명품으로 볼 수 있다. 이들 제품의 특성은 비교적 고가이면서 대량생산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