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석불답사록, 경주 기행문, 경주 석불, 경주 여행, 석불 특징, 테마여행] [답사, 기행문]경주석불답사(새로운 경주에 다녀오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석불답사의 감흥과, 석불의 형태,특징이 자세히 묘사, 설명되어있습니다.
대학생 수준입니다.
- 본문내용
-
.................
이렇게 나는 1박 2일 조금 빡빡한 일정의 경주답사를 가기로 결정했고, 너무나 갑자기 결정되는 바람에 여행의 목적이나 코스를 정할 새도 없이 무작정 경주로 출발하게 되었다. 부푼 마음으로 다다른 경주에 내리자마자, 나는 이번 여행의 테마를 정하기 위해 곧장 터미널 옆의 커다란 경주관광안내도로 발걸음을 옮겼다. 석굴암 ․ 불국사 ․ 첨성대 ․ 포석정 등등 익숙한 유적들이 눈에 가장 먼저 들어왔다. 하지만 나는 경주에 오면 당연히 들려야하는 그 지정코스를 벌써 2번의 수학여행과 1번의 가족여행을 통해 무려 3번이나 다녀왔었다. 그래서 뭔가 새롭고 신선한 곳을 찾던 중, 내 눈에 석불그림 하나가 들어왔다. 그러고 보니 경주에는 여기저기 참 석불이 많이 있었다. 사실 이제껏 석불은 석굴암의 그 곱고 거대한 석불이외에 접할 기회가 그다지 많지 않았다. 그 순간 나는 이제껏 내가 보아왔던 경주의 유명하고 거대한 유물, 유적이 아닌 “경주의 석불을 찾아서~!”라는 왠지 박진감 넘치는 주제로 여행을 하기로 마음을 굳혔고,
중략
두 번째로 찾은 두대리 마애석불입상은 보존상태가 꽤 양호하고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었고 특히나 광배에 조각된 화염과 당초문이 매우 아름다웠다. 전체적으로는 둥글둥글하게 조각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가운데 본존불은 아미타불로 양 옆의 보살들에 비해 양감이 살아있고 늠름한 표정을 짓고 있었다. 이 석불을 보면서 가장 내 눈길을 끌었던 것은 발모양이었다. 앞으로 나오지 않고 옆으로 벌어진 발모양은 처음 보는지라 매우 신기하기도 한데다, 앙증맞은 느낌이 들었다. 본존불 양 옆의 석불은 가냘픈 몸과 틀어 올린 머리로 인해 딱 보기에도 보살상이라는 이미지를 물씬 풍겼다. 왼쪽 보살은 왼손을 내려 정병을 잡았고 바른손은 들어 엄지와 중지를 맞대고 있는 점으로 미루어 관음보살로 추정되었고, 오른쪽 보살은 왼손은 내려 무엇을 잡고 있는 모습인데 확실하게는 알 수 없었다. 그러나 석불을 보고 내려오면서 표지에 써있는 설명을 통해, 아미타, 관음, 대세지의 삼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중략
마지막으로 보물 제 63호인 경주 배리 석불입상을 보러가기로 했다. 삼릉계곡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걸어서 찾아갈 수 있었다. 역시! 보물은 뭔가 달라도 달랐다. 여태껏 본 석불들은 약간 방치되어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었는데, 배리 삼존불은 쟁쟁한 보호각에 둘러싸여 있었다. 그러나 처음에 멋지다고 생각했던 것이 삼존불을 바라보고 있을수록 역시 답답하고 거추장스럽다고 느껴졌다. 일단 삼존불을 덮고 있는 어두침침한 그림자가 싫었고, 역시 석불은 자연과 함께하는 것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되었다.
중략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solate3***
(2009.12.02 00:39: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