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언어 요약 레포트
이용하는 경우는 괄호를 반드시 기술해야 한다. 이 연산자의 결과값은 저장공간의 바이트 크기이다.3.8 자료형의 재정의◦ typedef 문장 키워드 typedef를 이용하여 이미 정해진 자료 유형을 새로운 다른 이름으로 재정의할 수 있다.터보 C++를 이용하는 경우 자료 유형 int는 저장공간의 크기가 2바이트이나 Visual C++는 4바이트이다. 그로므로 Visual C++에서 작성한 프로그램은 터보 C++에서 문제가 발생한다.chapter 4. 전처리와 입출력4.1 전처리기와 지시자 #inc
- 수(숫자)체계, 수(숫자)와 사칙연산, 수(숫자)와 식,셈, 수(숫자)와 제곱근, 수(숫자)와 기수법, 수와 수감각, 수놀이(숫자놀이)와 말놀이
빈칸에 알맞은 글자를 넣어 낱말을 만들기4) 선택 학습 활동- 학습 활동에 대한 느낌 및 반성참고문헌김용운김용국(1996), 교실 밖의 수학-수와 집합, 동아출판사강시준(1992), 수학교육론, 수학교육론육인선(1996), 수학은 아름다워12, 동녘정지호 역(1983), 수학의 역사, 창원사최영란(1983), 유치원 수학교육 프로그램 현황과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허민오혜영 옮김(1996), 수학 : 양식의 과학(Mathematic : The Science of Patterns), 경문사
- [교육방법] 학생 간 개인차에 대한 PBL
이용하면 어떨까 해서 적어 본다.먼저 일반적으로 세 명이 치는 경우이다.한 사람에게 주는 화투장 수를 a라 하고 바닥에 까는 장 수를 b라 했을 때, 가능한 a, b의 쌍이 우리가 구하는 해가 된다. 해의 조건은 바닥에 엎어 놓는 화투장의 수에서 얻을 수 있다.우선 화투장의 총 수는 48(=4×12)이므로 바닥에 엎어 놓는 화투장의 수는 48-(3a+b)로 나타낼 수 있다. 그런데 이것은 세 사람에게 처음에 나누어준 화투장의 총 수 3a와 완전히 같아야 한다.(왜? 나가
- 수학적퍼즐,수학일기,, 수학교육(수업,수학학습)사례, 수학교육(수학학습)학습모형
프로그램과 온라인상의 ICT 학습 자료로 제시하고 제시한 수업모형의 단계별로 ICT 학습 자료의 활용 전략은 다음과 같다. (1) 엑셀 활용 전략(2) GSP활용 교수학습 전략(3) 웹 내용 활용 전략(4) 웹 시뮬레이션 활용 전략(5) 웹 정보 탐색 전략참고문헌김상룡 - 수학일기(Mathematical Journal)에 관한 연구, 과학수학교육연구 제22집, 대구교육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1999김용운김용국 - 수학여행-①수의 세계, 동아출판사, 1991박성택 - 수학과 소집단 협력학
- [방송대] 교육문제에 대해 해석적 접근을 취한 연구를 하나 선택하여 이에 대해 비판적으로 검토하시오
구하는 평가를 의미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수행평가는 우리 교육현장에서 많은 논란의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이러한 평가가 가지는 문제점을 검토하면서 그 대안 마련과 수행평가가 갖는 교육적 의미를 함께 나누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래서 현행 수행평가가 가지는 문제점을 중심으로 이를 점검하고 그 대안을 생각해 보겠습니다.(1) 평가는 졸속으로 처리되기가 쉽다.‘수행 평가는 다인수 학급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