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소비의미래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비의 미래를 읽고 느낀점을 상세하게 적은 감상문입니다.
분량도 4페이지 알맞게 만들었구여 제출하고 20점 만점에 20점 받았습니다. 최신꺼라 중복도 없구여 자료 내용 좋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우리의 삶은 태어나서부터 묻히는 그 순간까지 끊임없이 소비생활을 한다.
아니 어쩌면 태어나기 전부터 죽고 난 후에도 우리가 직접 하지는 못하지만 타인에 의해 간접소비를 하게 만드는 주체로써 소비는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꼭 필요한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소비란 고객이 소유한, 또한 고객이 행사할 수 있는 대표적이며 가장 강력한 권한이다.
우리가 직장을 얻고 돈을 벌기 위한 목적 또한 보다 나은 생활을 하기 위한 필수 요소인 소비를 하기 위해서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소비를 할 수 없다면 이 사회는 혼란에 빠질 것이 분명하다.
오래전에도 지금처럼 유통 거래가 조직적 시스템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어떠한 형식으로든 물물교환이나 자체적인 거래로 인해 소비는 보이지 않게 우리의 삶에
늘 함께 있었다. 지금은 정보화 사회의 도래로 인해 보다 많은 소비문화가 형성되어 있다. 과거와 달리 점차 발달되어 가는 과학 기술과 정보 기술의 발전은 소비문화의 혁신적인 확대와 더불어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 시켜주는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다. 현재 소비자들은 인터넷으로 연결된 실시간대의 광범위하고 디지털 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비를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보다 많은 소비생활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 상품을 판매하는 생산자는 무한경쟁의 치열한 경쟁 속에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2. 본론
“소비의 미래”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배경에서 소비자들은 다중매체의 영향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소비의 주체로 마케팅의 손님으로 서술하고 있다.
그리고 “소비의 미래”는 다양한 전공의 관점에 따라 다양한 시각에서 볼 수 있게 기술 하고 있어서 그런지 경영학을 전공하는 사람으로 써 경영학의 관점에서 재해석을 해보려고 한다.
소비자 주권의 강화와 더불어 무한한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하게 소비생활을 영위하는 소비자들의 소비스타일도 제 각각 틀리고 자신에게 맞는 맞춤서비스를 충족하기 위해 여러 생산자들의 정보를 비교하고 가장 좋은 소비를 하려고 한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 충족을 만족시키기 위해 생산자는 자신의 상품의 마케팅전략과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 등 차별화된 소비품을 개발하는 것이 치열한 무한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대안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소비의미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래에 제시된 6권 중 1권을 읽고, 느낌과 자신의 생각을 A4 3~5장으로 작성하시오 젊은 노인의 탄생
  • 현장으로 뛰어들 일이 없다. 그러므로 종업원은 최소화 될 것이지만 그에 따르는 소비를 충당하기 위하여 사회는 또 다른 변혁을 거칠 것이다. 그렇다면 소비 위주의 사회로 변모했을 때,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줄 것은 돈과 같은 재화가 아니라 다른 정신적인 요인과 사회적인 요인이 될 것이라는 말이다.이에 대비하는 대비책을 어떻게 세우느냐, 그것이 바로 4차 산업이 온 이후의 고령화 사회에서 건강하고 젊게 살아남는 전략이리라 생각된다.

  • [인간과 식량위기] 유기농업에 대해서
  • 미래 우리나라는 식량문제가 존속할 것이고 선진국에 식량을 의존하며 살아야 할 것이다.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4계절과 지역마다의 기후특성은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그리고 첨단기술의 장비의 개발만 이뤄진다면 선진국 못지 않게 발전 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우리 농산물의 소비로 이어진다면 그것을 바탕으로 우리농업은 커다란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FTA감상문 FTA란

  • [최신A+자료] : 인터스텔라영화감상문, 인터스텔라영화감상및 분석, 영화인터스텔라에대한평가및감상,영화인터스텔라분석과감상평
  • 미래에 가는 것을 항상 갈망하는 것 같다. 그래서 수많은 공상과학 영화나 소설에서는 타임슬립이라는 가상 소재를 통해 우리들을 대리만족 시켜 주었다. 하지만 인터스텔라는 그 동안 많은 작품속에서 타임슬립이 타임머신이나, 초자연적 현상에 의해 발생한 것과는 다르게 전문적인 우주과학적 지식을 통한 타임슬립을 보여주며 새로운 시도를 선보인다. 때문에 자칫 머리가 지끈거리는 우주과학적 지식을 겸비하지 못한 대다수의 사람들이 영화를

  • [독서감상문][요약및 서평]공병호의 10년 후 세계
  • 소비자들의 권리 찾기등 변화의 움직임을 주시해 법률적 리스크의 증가를 대비하라 한다. 평판 역시 과거의 한정된 매체에 비해 인터넷 케이블등 그 매체의 수는 엄청나게 늘었다. 미리 대응책을 만들어 가상훈련을 연습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가 미래에는 더욱도 필요해질 것이라는 것이 저자가 조직 리스크에 대해 강조한 요지이다.개인이 떠안게 될 리스크는 무엇일까? 10년의 미래를 거치면서 오랫동안 쌓아온 지식의 수명이 짧아지게 된다는 것

  • [경영정보] 부의 미래를 읽고나서
  • 미래 경제의 모습이 달라질 것이고 과학에 가해지는 위협을 해결해야만 혁명적 부를 창출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앨빈 토플러는 가시화된 화폐 경제와 함께 화폐 경제에 속해 있지만 보이지 않는 경제인 비화폐 경제에 관해 주목한다. 제3물결에서 제시한, 판매나 교환보다 자신의 사용이나 만족을 위해 서비스 제품, 또는 경험을 생산하는 이들을 지칭하는 신조어인 프로슈머와 프로슈밍,생산소비에 관해 좀 더 깊은 통찰을 내놓았다. 그는 프로슈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