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피아니스트`에서 드러나는 예술의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7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화- 피아니스트를 보고 그안에 담겨있는 내용과 메세지, 그 속에 드러나는 드러나는 예술의 의미까지도 생각해보며 적은 감상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본문내용
☙ 영화'피아니스트'에서 드러나는 예술의 의미

예술이란 무엇인가란 물음은 매우 어렵게 느껴진다. 예술이란 개념이 논쟁을 일으킬 만큼 쉬운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쉽게 답하지 못하는 탓도 있다. 그러나 이렇게 어려워 보이는 예술이 우리의 일상생활 곳곳에 존재한다는 사실은 명백하다. 로만 폴란스키 감독은 감독 자신이 보여주려 했던 인간의 삶에 대한 욕구와 음악의 아름다움,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예술의 의미를 영화를 통해 잘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예술의 의미보단 인간의 삶에 대한 욕구에 더 무게를 두어 예술을 정의하는데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어 조금 아쉬움이 남는다.
영화는 2차 세계대전을 겪는 유대인 피아니스트가 주인공으로 나오는데 주인공이 여러 죽을 고비를 넘기면서 살아남는 과정이 주된 내용을 이루고 있다. 전쟁의 처절함 속에서도 주인공의 연주는 아름답다. 전쟁 중에 겪는 고난과 아픔, 그리고 인간의 잔인함을 온 몸으로 느끼면서도 주인공의 순수함은 병들지 않는다. 벽이 허물어지고 건물이 내려앉은, 말 그대로 폐허 속에서도 살아남아 연주를 하는 모습은 매우 아이러니컬하다. 적 장교를 청중으로 두었던 연주에선 그의 조용한 저항도 느낄 수 있었다. 강하고 절제된 음률이 가족을 모두 잃고 조국마저 잃어버린 한 피아니스트의 손끝에서 완성되었다. 자신들이 그토록 싫어하던 유대인의 연주를 들은 독일장교는 그의 목숨을 연장할 수 있게 도와주고 그 덕분에 주인공은 전쟁이 끝날 때까지 생존하게 된다. 그리고 거대한.............


참고문헌
영화- 피아니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칸 영화제 조사
  • 영화제로 베를린 국제영화제, 베네치아 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로 올해로 65회를 맞음Festival de Cannes, Ces’t Quoi?칸느 영화제의 취지*우수 영화를 발굴, 소개하고 이를 통해 전세계 영상 예술 발전을 앞당기는 데 기여하고자 함Festival de Cannes, Ces’t Quoi?칸느 영화제 소개-공식경쟁부문, 단편영화경쟁부문, Un Certain Regard, 비평가주간, 15인의 감독, Caméra dOr, 프랑스 영화 회고전 등 7개 부문으로 나누어 열림-칸에 있는 Palais des Fes

  • [예술의 이해]광기의 예술인들의 정신분석학적 접근
  • 예술가들이 있고 예술가들 중에 우리가 흔히 말하는 정상이 아닌 듯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도 존재했었다. 과연 우리는 그들을 얼마나 이해할 수 있는가 단순히 미치광이로 치부하기엔 그들이 남겨놓은 예술적 성과는 너무나 찬란하다. 우리는 여기서 막연하게 여겨졌던 광기 그리고 광기의 예술인들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접근해 보는 기회를 갖도록 하자. 1) 광기의 정의 -사전적 의미: 정상의 정신상태가 아닌 것을 가리키는 말-예술적 의미: 문화

  • [프랑스문화] 프랑스영화
  • 프랑스 사회와 문화◈ 프랑스 영화 ◈1. 프랑스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움직임의 재현에 관한 연구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라는 영화의 선구자들이 영화라는 장르를 탄생1920년대에는 초현실주의와 아방가르드 영화운동을 주도하며 세계 예술 영화의 중심지 역할1950년대에는 작가주의라는 새로운 영화이론을 주창해 영화를 대중문화 산업의 틀에 박힌 구조에서 벗어나게 함1960년대에는 누벨바그라는 새로운 경향

  • 도가 전통 예술론의 문제제기
  • 예술의 효용성 측면에서 간과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예술가의 의도보다 감상자의 해석의지가 선행하는 포스트모던적 입장을 견지할 때 는 여전히 훌륭한 작품일 수 있다. 덧붙여, 노장미학에서 보았을 때, 이러한 관점은 예술가에 대한 도덕적 판단이 선/악의 이분 구도로 가고 있다는 의미에서 이분법적인 접근이 아닌가 한다. 미/추와 선/악의 이분법은 위험하며 무위로 나아가는 도의 지향점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노자가 말

  • 프랑스영화 레포트
  • ◈ 프랑스 영화 ◈1. 프랑스 영화의 탄생 및 형성 과정움직임의 재현에 관한 연구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라는 영화의 선구자들이 영화라는 장르를 탄생1920년대에는 초현실주의와 아방가르드 영화운동을 주도하며 세계 예술 영화의 중심지 역할1950년대에는 작가주의라는 새로운 영화이론을 주창해 영화를 대중문화 산업의 틀에 박힌 구조에서 벗어나게 함1960년대에는 누벨바그라는 새로운 경향을 선보이며 세계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