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현대 한국사회의 이해와 전망` 서문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시작하는 글 나에 독서와 관심사 에 대하여

나는 책을 많이 읽는 편은 아니지만 다양하게 읽기 위해 노력하며 정기적으로 서점에 가서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마음에 드는 제목을 가진 책은 한꺼번에 사서 즐겨 읽는다. 전공과는 상관없이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음으로써 깊고 협소한 지식보다는 넓고 풍부한, 교양으로서의 지식을 얻고자 함이다. 쉽게 말하자면 나는 책 욕심이 많은 사람이다. 알고 싶은 것도 많고 배우고 싶은 것도 많다. 사회학 또한 호기심 많은 내가 궁금해하는 분야의 학문 중에 하나이다. 문화인류학과 함께 사회학 은 인간에 대한 학문이라고 알고 있다. 지구상에 그 어떤 생명체와 비교해도 인간은 특별하고 신비롭다. 인간은 사회를 이루고 문화를 이루고 문명을 이루고 그 안에서 너무나도 다채로운 현상들을 만든다. 때문에 사회학에 대한 나에 관심은 매우 각별하다. 나는 무척이나 그런 '인간'이 궁금하기 때문이다.


2. 전체적인 느낌

우선 이 책"현대 한국사회의 이해와 전망"을 모두 읽지 않고서, 머리말만을 읽고서 나는 사회학에 대해서 내가 원하는 정도의 지식을 취하기는 매우 힘들다. 그저 사회학이 어떤 것인가 보구나 하는 정도이며 이 책은 앞으로 어떤 내용으로 전개 될 것이구나 하는 정도이다. 때문에 사실상 독후감이라고 하기에도 거창한 감이 있다. 또한 이 글의 예문으로 제시된 내용은 그동안 내가 생각해오던 한국사회와 다른 모습의 한국사회에 대해서 예기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 어리둥절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역사의 역사 (History of Writing History) [독서감상문]
  • 읽고 나서 역사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 보면, 우리는 역사를 통하여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를 전망할 수 있게 된다. 인간의 행동과 사회의 변화를 통하여 반복되는 변화의 패턴을 알게 되고 미래에 대하여 감지할 수 있게 된다.미래를 엿볼수 있다면 지금 현재의 모습의 나를 돌아보며 내일의 삶을 계획할 수 있다.역사가는 역사 기록을 통하여 시간이 흘러도 가치 있는 사건과 사실을 이야기하고, 거기에 자신의 존재를 각인한다. 역사가는 또한 인간과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이해관계가 걸리는 사회적 행위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사회적 간섭이 허용될 수 있다.(5) 제5장 적용자유무역론 등 일상생활에서의 많은 사례들로 앞에서 말한 자유의 원리와 한계를 설명할 수 있다.4.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과 새롭게 배운점나는 밀의 주장을 통해 내가 기존의 가지고 있던 사고방식이 바뀌게 되었다. 나의 주장을 숨기고 다른 삶의 주장에 따라가거나 이웃과의 교류를 원하지 않지만 억지로 한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공

  • 기업교육론 SL Corporation SL Corporation 기업소개 SL Corporation 교육일정
  • 독서할 여가시간이 부족하다는 직장인들에게는 자칫 소홀하기 쉬운 각 분야 지식과 정보, 스킬 등을 업무공백 없이 습득하게 할 수 있는 최상의 교육방법이라 생각한다. 다만, 교육자 입장에서 봤을 때 독서통신교육은 자기 스스로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토론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학습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시간을 가지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이것은 불가능하기에 아쉬운 점이 있는 것 같다. 몇 시간 투자하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한국 시가의 서정② 시적 자아의 의식③ 한국 시가와 전통④ 한국 시가와 외래시의 충돌⑤ 한국 시가의 주제적 특징17. 밑줄 친 ㉠과 거리가 먼 작품으로 묶인 것은?① (다), (바) ② (다), (사)③ (라), (마) ④ (라), (사)⑤ (마), (바)18. 다음 중 그 의미하는 바가 가장 다른 하나는?① 개 발에 편자 ② 개 귀에 방울③ 개 발에 버선 ④ 개에 호패⑤ 개 눈에 똥※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19~20)현재 우리가 사회과학을 하면서 쓰는 언어는 궁극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