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수행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언

Ⅱ. 사회과 수행평가의 목적

Ⅲ. 수행평가 개발 모형
[문제] 1
[문제] 2
[문제] 3
[문제] 4

Ⅳ. 결어
본문내용
Ⅰ. 서언

이해찬 1세대라는 소리를 지겹게 들으며 보냈던 학창시절이었다. 학창 시절에 우리의 큰 복병은 바로 수행평가였다. 학교 교과 공부에도 정신이 없는데 선생님은 왜 그렇게 요구하는게 많으신지에 대한 불만이 가득했다. 급기야 당시 교육부총리인 이해찬을 비난하기에 이르렀고, 처음 수행평가를 시도하는 것은 매한가지인 선생님이나 학생들이나 이 골치덩어리를 어떻게 할지 고심하였다. 여러 선생님들이 대학식의 수업으로 진행하셨다. 그 중 고등학교 1학년 때 했던 공통사회 수행평가가 기억난다. 인권과 문화비교에 대한 레포트를 30페이지 내외로 써 오라는 것이었는데 느린 컴퓨터를 붙들고 자료와 씨름했던 기억이 난다. 점수는 30점 만점에 15점. 대부분의 학생이 점수가 그러해서 우리 학교 학생들의 내신은 바닥을 길 정도였다. 대학에 와서 그 때의 기억에 레포트를 쓰는 것이 훨씬 쉬웠지만, 그 당시 고등학교 1학년 때의 수행평가로 인해 그 선생님을 3년 내내 피해 다닌 기억이 있다. 학생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많은 것을 배우게 하고, 도리어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과에 재미를 줄 수는 없는 걸까? 수행평가도 그냥 시험처럼 학생들에게는 두려움의 대상이어야만 할까? 선생님들도 똑같은 생각을 하셨는지 학년이 올라가고, 시행년도가 지나갈 수록 다양하고 재미있는 평가들이 생겨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교육] 사회과에서의 수행평가
  • 2. 사회과에서의 수행평가● 잠깐 1) 수행평가의 특징*수행평가는 학생이 문제의 정답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 답을 작성(서술 혹은 구성)하거나 행동으로 나타내도록 하는 평가 방식이다.*수행평가는 추구하고자 하는 교육 목표의 달성 여부를 가능한 한 실제 상황 하에서 파악하고자 하는 평가 방식이다.*수행평가는 교수 및 학습의 결과뿐만 아니라 교수와 학습의 과정도 함께 중시하는 평가 방식이다.*수행평가

  • 교육학 사회과에서의 수행평가
  • 사회과에서의 수행평가- 목차 -Ⅰ. 서론Ⅱ. 사회과 수행평가의 이론적 기초(1) 수행평가의 개념(2) 사회과의 특징과 수행평가(3) 사회과 수행평가의 의의(4) 사회과 수행평가의 유형Ⅲ. 사회과 수행평가의 문제점Ⅳ. 결론Ⅰ. 서론교육행정가나 교육학자, 그리고 교사들은 설정된 교육 목표가 도달되었는지를 알기 위해 진정한 평가(authentic assessment)를 할 수 있기를 원하고,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그러나 교육 제도가 유일한 신분상승의 통

  • 초등학교4학년 사회과(사회과교육) 내용체계, 지도내용, 초등학교4학년 사회과(사회과교육) 수준별학습, 초등학교4학년 사회과(사회과교육) 수행평가
  •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성격과 성취기준, 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사회과교육)의 내용체계와 지도내용, 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사회과교육)의 수준별학습, 초등학교 4학년 사회과(사회과교육)의 수행평가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성격Ⅲ. 초등학교 사회과(사회과교육)의 목표1. 사회과의 목표1) 1차적(기본적)목표2) 2차적(발전적)목표3) 궁극적(통합적)목표2. 영역별 목표에 나타난 목표 요소1) 영역의 통합2) 지리 영

  • 사회교과의 수행평가에서 교사의 평가기준에 대한 연구
  • 평가의 중요성“학생은 교사가 의도한 대로가 아니라, 교사가 평가하는 대로 학습한다”라는 말에서 볼 수 있듯이, 학습에 있어서 평가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평가는 학습의 결과를 판단하는 도구인 동시에, 다음 학습을 준비하기 위한 지침이 되기 때문이다. 평가는 교수-학습 과정의 일부분으로서, 종착점도 아니고 시작점도 아닌, 일련의 순환적인 교육의 한 과정이다. 정문성, 『사회과 수행중심 평가』(학문출판. 2001) 115쪽그런데 오늘날 지식

  • [사회과][사회과학습][사회과교육]사회과(학습, 교육)의 목표,원리,교육체계, 사회과(학습, 교육)의 수행평가,창의성교육,열린교육,교수학습방법
  • 사회과(학습, 교육)의 목표, 사회과(학습, 교육)의 원리, 사회과(학습, 교육)의 교육체계, 사회과(학습, 교육)의 수행평가, 사회과(학습, 교육)와 창의성교육, 사회과(학습, 교육)와 열린교육, 사회과의 교수학습방법 분석Ⅰ. 사회과(학습, 교육)의 목표1. 1차적(기본적) 목표2. 2차적(발전적) 목표3. 궁극적(통합적) 목표 Ⅱ. 사회과(학습, 교육)의 원리1. 목표․내용․방법의 일관성 원리2. 지도방법 및 기능의 원리3. 사회과학적 방법의 원리4. 계획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