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작품] 영상처리를 이용한 마우스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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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2.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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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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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1. 주제선정 배경
2. 진행과정 흐름도
3. 각 과정에 대한 기본 내용설명
4. 졸업 작품을 마무리하며…
5. 참고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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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선정 배경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정보화 시대이자 멀티미디어 시대이다. 멀티미디어 시대의 핵심정보는 다름 아닌 영상정보이다. 옛말에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얘기가 있는데 이것은 사람의 눈을 통해서 얼마나 많은 정보가 얻어지는가를 잘 나타내 주는 얘기다. 인간은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가지 경로와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데 그 중에서도 눈은 정보를 취득하는 입구로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인간의 육감을 통해 취득하는 정보의 70%정도를 시각작용에 의해 얻는다고 한다. 이러한 영상정보는 21세기 멀티미디어 시대의 핵심이며 음성이나 문자와 달리 많은 내용을 효과적으로 정확하게 전달해 준다. 이렇게 인간이 시각정보를 취득하는 과정을 컴퓨터로 대응시켜서 보면 화상을 데이터로 수집하고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실제로 구현해 보고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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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참고자료
디지털 영상 처리의 구현 - 와이 미디어
윈도우 프로그래밍 - 한빛미디어
초보자를 위한 C++ - 인포북
visual c++ 5 - 곽용제 저
visual c++을 이용한 영상 처리 - 사이텍 미디어
기저함수의 대칭성을 이용한 저니키 모멘트의 효과적인 계산 방법 - 황선규, 김회율
캐릭터 이미지 검색을 위한 모양 기술자의 최적화 방법 - 신석환, 최민석, 이상윤, 김회율
자료평가
- 아 괜히 샀다 돈 아깝다
- hei***
(2012.01.12 22:0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