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작품] 영상처리를 이용한 마우스 구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주제선정 배경



2. 진행과정 흐름도



3. 각 과정에 대한 기본 내용설명



4. 졸업 작품을 마무리하며…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주제선정 배경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정보화 시대이자 멀티미디어 시대이다. 멀티미디어 시대의 핵심정보는 다름 아닌 영상정보이다. 옛말에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얘기가 있는데 이것은 사람의 눈을 통해서 얼마나 많은 정보가 얻어지는가를 잘 나타내 주는 얘기다. 인간은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가지 경로와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데 그 중에서도 눈은 정보를 취득하는 입구로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통계에 의하면 인간의 육감을 통해 취득하는 정보의 70%정도를 시각작용에 의해 얻는다고 한다. 이러한 영상정보는 21세기 멀티미디어 시대의 핵심이며 음성이나 문자와 달리 많은 내용을 효과적으로 정확하게 전달해 준다. 이렇게 인간이 시각정보를 취득하는 과정을 컴퓨터로 대응시켜서 보면 화상을 데이터로 수집하고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실제로 구현해 보고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5. 참고자료
디지털 영상 처리의 구현 - 와이 미디어

윈도우 프로그래밍 - 한빛미디어

초보자를 위한 C++ - 인포북

visual c++ 5 - 곽용제 저

visual c++을 이용한 영상 처리 - 사이텍 미디어

기저함수의 대칭성을 이용한 저니키 모멘트의 효과적인 계산 방법 - 황선규, 김회율

캐릭터 이미지 검색을 위한 모양 기술자의 최적화 방법 - 신석환, 최민석, 이상윤, 김회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 괜히 샀다 돈 아깝다
  • hei***
    (2012.01.12 22:09:42)
회원 추천자료
  • [기타] 21C 유망직종과 21세기형 인재
  • 영상프로그램, 기타 동영상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밑그림을 제작하며 색상을 입혀서 디자인을 완성한다. 완성된 디자인에 대해서 팀원, 고객과 협의하여 수정, 보완한다. 대학의 디자인관련학과, 컴퓨터디자인학원에서 웹디자인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으로서 개인의 특성 및 및 기업의 업무를 상징적으로 잘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적격이다. 18. 정보기술(Informaion Technology: IT)컨설턴트 90년대 초, 시스템 컨설팅을 전

  • 홀로그래피의 경제적 효과와 3D산업의 전망
  • 영상을 책상이나 벽 표면에 쏜 다음 IR로 표면의 터치를 감지하는 이 기술은 태블릿 PC나 스마트 폰에 이러한 장치를 부착시키면, 실질적으로 키보드 같은 장치가 필요 없게 만든다. 또한 소형 스크린이라는 제약에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터치스크린이 없는 다른 휴대기기로도 터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미국에서는 인간의 팔과 손바닥을 이용하여 각종 전자기기 제어용 스크린으

  • 교육공학 보고서
  • . ◉권상호, 교육공학의 탐구, 양서원◉김영수, 양영선 (1994). 교육공학연구: 이론과 동향. 서울: 교육과학사.◉김영수, 한정선, 강명희, 정재삼 역 (1995). 교수공학: 정의와 영역. Seels, B. B. and R. C. 이◉화여대교육공학과 (2001). 21세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서울: 교육과학사.◉김신자, 이인숙, 양명선(2001).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송미섭, 이인숙(1997). 열린교육 구현을 위한 가상교육체제 설계모형 연구. 교육공 학연구

  • [교육공학] ICT 교육
  • 졸업생들을 배출하며 원격교육이 고등교육의 한 가지 형태로서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69년 설립되어 20만명 이상의 재학생이 공부하고 있다. 이 대학의 개방성은 사람, 장소, 방법, 그리고 지식의 4가지 측면에서 드러난다. 누구든지, 어디에서든지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새로운 방법과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여서 대학 운영에 반영하려고 하고 있다.개방대학은 70년에 ‘교육공학 연구소’를 설립하여 수많은 연구와 지원을 하였다. 이 연구소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작품에 대한 평가를 하게 하는 것은 비평 교육을 위한 좋은 방법이다. 작품의 구성 문제, 인물 갈등의 설정 문제, 영상이나 대사 처리의 문제 등을 꼼꼼히 짚어보는 것은 그것만으로 문학감상 교육이며 동시에 문학 비평 교육이 된다.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텔레비전의 거의 모든 프로그램들에 대한 비평적인 읽기가 필요해진다. 뉴스를 보고 사건에 대한 보도 태도를, 기획물을 시청하고 대상에 대해 갖고 있는 시각을, 연예 오락물(entertainment progra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