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옥외광고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옥외 광고의 특성

3.옥외광고의 종류

4. 옥외광고의 장점과 단점(장단점에 관해서는 실례에서 자세히 서술하였습니다)

5. 실례

본문내용
옥외광고는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 기존 4대 매체의 광고가 어느 정도 정해진 규격 안에서 제작되는 것과는 달리, 새로운 기법이나 형태를 사용하기에 용이하다. 특히 비용 면에서 TV 광고와 평면 광고의 각각 1/7과 1/3수준에 불과하지만, 광고효과는 상대적으로 크다는 점이 최근에 옥외광고가 각광을 받는 이유라 할 수 있다.
옥외광고는 'out of home', 즉 집밖에 설치되고 운영되는 광고물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옥외매체와 교통매체를 이용한 광고를 통칭하고 있다.
옥외광고는 특히 기원전 수 세기부터 발견되는 가장 오래된 형태의 광고이고 지금도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광고로서, 규모로만 본다면 TV, 신문에 이은 제 3의 매체이다.
옥외광고는 그 지역 주민과 가깝게 다가설 수 있는 수단이자, 구매시점의 선두에 위치한다. 또 세계 주요 도시에 설치된 옥외광고물은 기업 광고의 차원을 넘어서 국가의 위상과도 큰 연관성을 갖는다.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각 기업은 저마다의 전략을 가지고 세계 주요 도시에 옥외 광고물을 설치, 운용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 효과가 상대적으로 크고 다양하게 사용되는 옥외 광고가 과연 어떻게 현실에서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또한 옥외광고의 특징과 장점, 단점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산업]디자인에 대한 종류와 분야 그리고 디자인 용어해설
  • 디자인을 타이포그래피라고 한다. 즉, 글자체, 글자 크기, 글자사이, 글줄사이, 인쇄면적, 여백 등을 조절하여 읽기에 편하도록 구성하는 것을 말한다.☆사인 광고(Sign)불특정 다수인을 타겟으로 하여 옥외공간에 시각적 자극 광고물을 부착하여 우연히 볼 수 있도록 한 광고물을 말하며 광고탑, 현수막, 빌보드, 광고간판, 애드벌룬, 네온사인, 역 구내 및 버스에 부착한 광고물을 말한다.☆ 포장 디자인(Package Design)상품을 보호해주는 역할과 소비자가

  • [산업디자인]디자인과 생활 - 디자인 분야와 용어정리
  • REPORT디자인과 생활과목: 학과: 학번: 성명: 교수: 제출일:1.디자인 레이아웃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그리고 명함디자인, 리포트, 신문의 레이아웃에 대하여 정리해 보세요.디자인 광고 편집에서 문자 그림 기호 사진 등의 각 구성요소를 제한된 공간 안에 효과적으로 배열하는 일, 또는 그 기술을 말한다.레이아웃의 구성요소를 규칙적으로 배치하는 것만으로는 미흡하고, 기본조건인 주목성(注目性) 가독성(可讀性) 명쾌성 조형성 창

  • 도시경관의 조성사례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0
  • 옥외광고물 규제, 조망보호시책 및 디자인 심사제도 등이 포함된다. 그러나 한마디로 ‘미관 규제’라고 해도 미국 도시계획 시스템이 각 지방자치단체에 따라 시책의 내용과 전개방향이 조금씩 달라 하나의 법체계 하에 체계화해 설명하기에는 무리가 있다.하지만 죠닝이라는 다소 경직된 도시계획 시스템만으로는 실현될 수 없는 도시미관관리를 미관 규제시책으로 보완해 가며 도시환경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이러한 법적인 논의와 더불

  • 제10장 옥외광고론
  • 광고판의 각도, 인접광고판의 거리)ex) 20.000의 통행자가 있으면, 유효교통량은 20,000×1/2=10,000 이 되고,광고 위치값이 1이었으면 적정 광고 접촉도는 10,000×1=10,000는 되는것이다.◆옥외 광고의 제작#방아쇠효과 : 타 매체의 광고 내용을 되생각나게 하는 효과카피 : 평균 접촉 시간이 짧기 때문에~~ (짧고, 간결, 간결, 명료, 가독성높은서체, 보색의 고려, 온화, 유머)디자인 : 3대 기본요소( 식별표지, 문안, 그림)삽화 : ①단순성 ②비형식 ③비대칭 (인물

  •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 광고업은 세계적인 다국적 광고회사들과 대등한 경쟁을 하기에는 그 규모나 국제화 면에서 너무 초라하다. 한국은행에서 발행하는 「기업경영분석」(1995년판과 1998년판)에 실린 기업 관련 각종 재무제표를 보면, 광고 산업이 전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997년 매출액 기준으로 0.2%에 불과하다. 여기서 광고 산업에는 한국표준산업분류에 따라 광고대행업(74301), 광고물작성업(74302), 옥외광고업(74303), 기타 광고업으로 하며, 광고영화제작업(92112)이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