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영] 스포츠시설의 고객관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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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시설의 고객관리 전략
목차
1. 고객과 고객관리
1) 고객 개념
2) 고객관리 개념
3) 고객관리의 중요성
2. 스포츠시설업의 고객관리와 고객만족
1) 고객관리와 고객만족의 관계
2) 고객의 구분
3. 스포츠시설업에서 고객관리
1) 스포츠시설업에서 고객관리 중요성
2) 유형별 고객 응대 및 고객 상담
3) 고객정보 조사제도

본문내용
스포츠시설업의 경영성과는 고객 수와 시설 이용비(연회비, 월회비, 일일입장비용 용) 수준 - 얼마나 고가인가 저가인가- 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미 시설업의 주 수입원이 고객의 시설이용비라는 점에 착안해서 사업의 흥망이 고객관리에 달려있다는 점은 빈번히 주장되었다
참고문헌
김병식, 임창수(1997), 스포츠센터의 운영사례연구, 한국스포츠행정․경영학회지. Vol 2(1)
김봉관(200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위한 고객관리, 서울:남두도서
최문식, 최관홍(1997) 체육시설업의 경영관리, 바탕
Jonathan D. Barsky(김경자 역:1998), 세계최고의 고객만족, 서울:시그마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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