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지옥의격언-proverbs of hel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옥의 격언 모든 문구 해석및 감상...
어디가도 없던 자료!!
- 목차
-
1.천국과 지옥의 결혼에서의 블레이크 사상
2.지옥의 격언 상징하는 대표적 문구 풀이
3.블레이크 사상에 따른 감상
4.지옥의 격언 본문 해석 및 감상
- 본문내용
-
1-In seed time learn, in harvest teach, in winter enjoy.
(씨 뿌릴 때 배우고, 거둘 때 가르치고, 겨울에 즐겨라.)
☛ ‘시간에 맞게 살라. 즉, 때를 놓치지 마라’ 적극성을 강조한 대목.
2-Drive your cart and your plow over the bones of the dead.
(너의 수레와 쟁기를 죽음의 뼈 위로 몰아라.)
☛ 선:에너지를 옹호. ‘수동적인 삶보다 적극적인 삶을 살라’
악:죽음과 과거 상징하는 ‘죽음의 뼈’를 ‘위로 몰아라.’ 즉, 신성모독 장려.
3-The road of excess leads to the palace of wisdom.
(지나침의 길은 지혜의 궁전으로 향한다.)
☛ 선:‘풍요로움은 최고의 장소인 궁전으로 향한다.’
악:‘경솔치 못함은 구속된 삶의 상징인 궁전으로 향한다.’
4-Prudence is a rich ugly old maid courted by Incapacity.
(신중함은 무능력함에 유혹당한 부유하고 못생긴 노처녀이다.)
☛ 신중함은 달리말해, 시도 할 용기가 없음을 표현한다. 이는 곧 무능력함이고, 부유하고 못생긴 노처녀는 못생기고 노처녀지만 부유하기 때문에 가꾸지 않는, 결국 시집을 가지 못하는 존재다. 여기서 시집은 신중함이 결정을 내리는 순간이다.
5-He who desires but acts not, breeds pestilence.
(욕망할 뿐 행하지 않으면 질병이 생긴다.)
☛ Blake가 중요시 한 에너지를 분출하지 않으면 질병. 즉, 안 좋은 상황이나 위험에 처함 을 경고함.
6-The cut worm forgives the plow.
(잘린 벌레는 쟁기를 용서한다.)
☛ 선:‘용서하는 마음을 가져라.’
악:농사를 위한 쟁기질에 잘린 벌레는 그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 즉, ‘다수(큰일)를 위한 소수의 희생은 묵인 된다’
7-Dip him in the river who loves water.
(물을 좋아하는 자는 강물 속에 묻어라.)
☛ 선:‘타인이 하고 싶은 것, 원하는 것을 하도록 나둬라.’
악:‘무엇이든 심하게 탐닉하지 마라.’
8-A fool sees not the same tree that a wise man sees.
(바보가 보는 나무는 지혜로운 자가 보는 나무와 같지 않다.)
☛ 상상력 강조. 바보가 보는 존재 자체의 나무와 지혜로운 자가 보는 나무-문학적 영감의 대상, 탐구의 대상, 건축의 대상 등의 나무와는 다르다.
9-He whose face gives no light, shall never become a star.
(빛을 내지 않는 얼굴은 별이 되지 못한다.)
☛ 노력(빛) 없이 결과(별) 만을 바라지 마라.<마음에서 우러나오지 않는 믿음은 진실 된 종 교를 갖지 못 한다; ‘형식적인 기도로 천국을 바라지 마라’>10-Eternity is in love with the productions of time.
(사랑에서의 영원함은 시간의 연장선에 있다.)
☛ 시간은 끝없는 것이기에 영원한 사랑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