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 에서 살아가고 있다.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우리는 다른 사람을 설득하기도 하고 때로는 설득을 당하기도 한다. 보통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 보다는 다른 사람에 의해 설득을 당하는 경우가 더 많다. TV, 잡지, 라디오, 신문 등에 의해 설득 당하기도 하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설득을 당하기도 하며 판매원들의 설득에 못 이기는 경우도 있다. 문제는 우리가 남에 의해 설득 당해서 원하지 않는 행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누군가에게 설득 당했다는 사실조차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는 것이다. 책 ‘설득의 심리학’은 우리가 다른 사람의 설득에 의해 범할 수 있는 실수를 보여주고 그 실수가 일어나는 원인을 밝혀주며 실수가 다시 일어나지 않기 위한 방법까지 가르쳐주었다. 이 책에는 여섯 가지 설득의 법칙이 나와 있는데 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사회적 증거의 법칙, 호감의 법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이 그것이다.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1. 소개글왜 나는 그렇게나 쉽게 승낙해버리는 걸까? 누구나 성급하게 승낙해놓고, 필요 없는 물건을 사놓고 후회한 적이 있을 것이다. 당신에게 승낙을 끌어냈던 바로 그 기술의 원리를 당신이 터득한다면 불필요한 설득을 당하지 않을 뿐 아니라, 필요한 승낙을 쉽게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상호성, 일관성, 사회적 증거, 호감, 권위, 희귀성이라는 인간의 6가지 심리적 법칙을 통해 제시하는 설득의 심리학이다.2. 저자소개
설득의 심리학▲책을 읽기 전- 나의 일화이 책은 1996년 나온 후 개정되어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사람들에게 선을 보였다. 인터넷으로만 책을 구입하다가 오랜만에 서점에서 직접 책을 샀는데, 이 책은 경영 신간 코너에 비치되어 있었다. 지난 학기에 나는 ‘설득커뮤니케이션’이라는 홍보기획학과 수업을 들은 적이 있다. 수업 시간에는 어떤 설득 모형이 있는지에 대해 이론을 배우고, 우리가 매일 접하게 되는 광고에서는 어떤 기법으로 사람들을 설
-로버트 치알디니의 ‘설득의 심리학’ 을 읽고-원만한 대인관계를 계속 유지시키며 우리가 원하는 것을 타인에게 쉽게 얻어내기 위해 누군가를 설득한다는 일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 어떻게 하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인가? ”라는 주제 아래 이 책은 누군가를 설득하기 위하여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심리학과 교수인 저자는사람의 마음 속‘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아주 실용적인 목적으로 여러가지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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