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 요약
자신이 속한 조직이 큰 변화를 맞이하면 그 속의 조직원이 보이는 반응은 일단 두려움과 불안함 등의 복합적인 감정일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이런 요소를 포착, 합병, 구조 조정과 같은 기업의 변화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지만 지금껏 무시되어왔던 요인이 '인간의 감정'이란 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있는 새롭고 통찰력있는 책이다. 변화를 이룩하기 위한 수많은 노력이 결국 실패하고 마는 이유를 인간관계와 감정적 역학관계의 틀 속에서 찾는 것이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수석 부사장인 저자 지니 다니엘 덕은 조직에서 중요한 변화가 시도될 때마다 나타나는 복잡한 인간 감정과 조직 속에서의 역학관계를 '체인지 몬스터'란 상징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면서 바로 이 체인지 몬스터를 잘 관리하는 것이 성공적인 변화로 이르는 길이라고 주장한다. 저자는 조직의 변화 곡선이 침체기, 준비기, 실행기, 결정기, 결실기라는 다섯 가지 국면을 따라 구성되어 있다고 진단하면서 각각의 국면을 설명하기 위해 두 개의 기업과 그 리더들의 이야기를 중심에 배치한다. 그리고 변화의 한복판에 서 있는 사람들의 감정을 파악하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변화의 엔진을 가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몬스터처럼 ADHD가 가진 특징 및 특성 요인들 adhd 학교 학급 차원의 교육적 개입 방안(adhd 아동 청소년의 실제 사례 case와 adhd 학급에서 교사의 역할 포함)리틀 몬스터 독후감(대학교수가 된 ADHD 소년)R E P O R T주인공 리틀몬스터를 보면서 느낀점 및 책의 내용과 줄거리 요약 날 짜:과 목 명:과제명:리틀 몬스터 독후감지도교수학번/이름 :리틀 몬스터 (대학교수가 된 ADHD) 소년 감상문 독서보고서 1ADHD란 무엇인가? ADHD 정의 및 ADHD 아동 청소
Report( 장애를 장점으로 승화시킨 리틀몬스터를 읽고 독후감 장애를 장점으로 승화시키다‘리틀몬스터’를 읽고아동발달론 독후감 레포트로 인해 접하게 된 리틀 몬스터. ‘작은 괴물’이라는 뜻의 제목을 가진 이 책은 아마 엄청나게 장난꾸러기가 주인공인가 보다. 책을 좀 더 자세히 들여보니‘대학교수가 된 ADHD소년’이란다. 대학교수? ADHD? ADHD를 가진 아이가 대학교수가 되었다고? 난 아주 놀랐다. 장애를 가진 아이가 교수가 되었기 때문이다
몬스터등은 실제로 애니메이션 자체 수익보다 캐릭터 상품의 판매 실적이 훨씬 많은 수익을 걷어 올리게 하고 있을 정도이다.) 이렇게 고도화된 상업전술과 뛰어난 작품성과 영상미 등은 일본 애니메이션을 성공할 수밖에 없는 구도로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7) 일본의 애니메이션 캐릭터일본의 만화 캐릭터 산업에 새로운 장을 열게 한 것은 1963년 데스카오사무의 TV애니메이션 ‘철완아톰’을 상영하면서부터이다. 그 후 여러 작가들에 의해 ‘황
감상문 쓰기를 한다고 설명했다.서울 관악구 신림동의 한 청소년 쉼터에서 비인가 대안학교인 꿈꾸는 아이들의 학교(꿈) 학생 4명이 연극 수업에 열중하고 있었다.꿈은 사무실 건물 30여 평을 학교로 빌려 쓰고 있어 시설이 열악해 일주일에 한 번씩 이곳에서 대학생 등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연극 등 다양한 수업을 한다. 대안학교 전국에 100여 개 미래 교육 모델로획일적인 공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지성과 감성, 사회성이 조화를 이루는 교육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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