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범의 소설인 '열한번째 사과나무'를 읽고 쓴 독후감 자료입니다. 수행평가 과제제출이나 대학 레포트 제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들어가며
2. ‘열한번째 사과나무’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 ‘열한번째 사과나무’에 대한 나의 느낀 점
본문내용
1.들어가며
한남자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 소설책은 작가 이용범의 약10년간의 공백을 두고서 나타난 6번째 작품으로 자신이 한사람만을 죽도록 사랑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에서 쓰여졌다.
말 그대로 마치 자신의 일을 이야기 하듯이 말하는 1인칭 주인공 시점을 사용하였고 현재->과거->현재에서의 진행의 전개로 액자식구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야기 방식을 이용한다.
내용은 시골의 한 중학생 소년이 서울에서 내려온 소녀를 보고 첫눈에 반해 사랑하게 되고 그 사랑으로 인한 수많은 오해, 갈등, 희생, 노여움, 안타까움 그리고 절실한 사랑, 그 사랑을 죽음으로까지 가지고 가는 이상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2. ‘열한 번째 사과나무’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열여섯 중학생 평범한 사춘기의 소년 한지훈 앞에 나타난 유상은!
그가 다니던 중학교의 재단 이사장을 유사장이라 불렸고 마을의 사과밭을 절반이상 소유한 사람, 한때는 가발공장 사장이 되었던 사람.
그 유사장의 가발공장에 다니던 순진한 처녀가 낳은 아이, 첩의 딸이 되어 도회지에서 중학교에 다녔으나 그 엄마가 죽을병이 걸려 유사장이 시골로 데려왔다는 아이다.
여자아이는 우유빛 원피스 위에 연보라색 털스웨터를 입고 있었다. 깜장 구두가 짧은 원을 그리며 페달을 밟을 때마다 종아리를 가리고
에도, 딱 하루 밤의 이야기에 이렇게 다양한 내용을 위화감 없이 담아 천체에 대한 일반인들의 진입장벽을 낮춰줬다는 것에 가장 큰 의의가 있다.인상 깊었던 「문장」“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 그것은 우주가 이해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책 속에서 -< 꾸뻬씨의 행복여행 >259 - 프랑수아 를로르작가이자 정신과 전문의인 프랑수아 롤로르는 파리의 정신과 의사 꾸뻬씨를 주인공으로 현대인의 우울한 마음의 원인을 진단하고 작가 자신이 직접
내용현대 사회를 지식 사회, 정보 사회라고 부른다. 이는 지식 및 정보가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가치 창조의 근원이 되기 때문이다. 지식과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보관하고 인출하고 활용하고 적용하는 지식 및 정보 처리 능력은 현대인에게는 삶을 위한 필수 기능이 되고 있다. 우리는 지식정보 중심의 사회 운용을 정부, 기업, 도서관 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교통과 통신은 전산화되어 있고, 전산을 통
요약 및 결론 1461. 요약 1462. 결론 148표 차례 설문대상 표집 및 회수 현황 87 설문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별 현황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요성 91 독서목록 예시의 의의 91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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