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기의 꿈`에 대한 줄거리요약 및 나의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갈매기의 꿈'에 대한 줄거리 요약 및 직접 쓴 독후감 입니다. 1페이지에서 2페이지 초반까지는 작가소개와 줄거리 요약을 하였으며. 2페이지 중반부터 3페이지 끝부분까지 독후감을 서술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저자 ‘리차드 바크’ 소개

2. ‘갈매기의 꿈’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3. ‘갈매기의 꿈’을 읽고 쓴 나의 독후감
본문내용
1. 저자 ‘리차드 바크’ 소개
1936년 일리노이 주 오크 파크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 주 롱비치 주립 대학을 중퇴한 후 미국 공군에 입대하여 파일럿 자격을 얻고 프리 라이터가 되어 비행기 잡지의 편집에 종사했다. 그는 오랜 파일럿 생활을 통하여 인간 본연의 탐구자세로 여러 작품을 썼다.

그의 작품으로는『Stranger to the Ground』『Biplane』『갈매기 조나단』『Nothing by Chance』『A gift of wings』『Illusions』등이 있다.

2. ‘갈매기의 꿈’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갈매기 조나단 리빙스턴은 결코 특별한 갈매기가 아니었다. 그가 남보다 더 빨리 더 높이 날 수 있었던 까닭은 조나단이 다른 갈매기와는 달리 자신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려는 강한 의지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조나단은 나는 것을 사랑했다. 난다는 것은 갈매기들에게 있어서 당연한 일처럼 생각되지만, 조나단은 한 마리의 생선을 쫓아 나는 것이 아니라 나는 그 자체를 사랑했고, 난다는 것이 자신의 꿈과 이상이기도 했던 것이다. 그러나 조나단은 그의 동료들로부터 ‘분별없는 무책임’이란 죄목으로 추방된다.

그 어떤 것보다 하늘을 나는 것만을 좋아했던 조나단 이었기에 갈매기의 집단으로부터 추방당하였던 것이다. 삶을 위한 의미와 더 높은 목적을 찾고 추구하는 갈매기보다 더 책임 있는 자가 어디 있겠냐마는 그의 동료들은 그에게 그렇게 등을 돌렸던 것이다. 그런 조나단은 벼랑에서 고독하게 날아 보려고 고된 연습을 한다. 그래서 조나단은 그의 가장 큰 슬픔으로 비상의 영광을 믿으려하지 않은 시선들을 이겨 내며 혼자서 나는 연습을 했고 또 비행술을 터득했다. 그러던 중, 조나단은 두 마리의 신비스런 갈매기에 이끌려가 ‘치앙’ 이라는 노갈매기로부터 차원이 다른 비행술을 터득할 수 있게 된다.

조나단은 신과 같은 갈매기가 된 것이다. 그러나 조나단은 자신의 동료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주기 위해 신의 세계를 나와 자신의 세계로 돌아왔다. 그리고 그가 가르친 제자들과 함께 한낱 생선만을 쫓아 날아다니는 자신의 옛 동료들에게 나는 것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남성문화연구대안문화 보고서들어가기오늘의 한국 사회는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20세기 초반기의 일제의 강점기를 거치면서 전통적 한국 사회가 상당한 왜곡을 입게 되었다. 해방 후 한국사회는 전쟁을 겪고,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사회의 모습이 급격한 변화를 보여 왔다. 경제 개발 및 산업화로 인해서 예전의 보릿고개란 말은 생소한 단어가 되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농업의 전통사회 구조에서 도시와 공업을 중심으로 사회는 변해갔다.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나. 독서교육 지도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제 139다. 독서교육과 관련된 기초 연구 추진 과제 144Ⅴ. 요약 및 결론 1461. 요약 1462. 결론 148표 차례 설문대상 표집 및 회수 현황 87 설문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별 현황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에 대한 평가이진순 : 경제연구 : 1994: 2(”94.12):59-10914 시장경제체제 전환기의 중앙정부의 역할박기철최은경 공역: 한국외대중국연구 : 1994: 15(”94.12):220-25015 우크라이나 쿠츠마 정부 출범과 경제정책 전망고재남 : 지역경제: 1994: 3,12(”94.12):34-4016 노태우정부의 체제공고화와 개혁주의의 퇴조;개혁이론의 정립을 위한 시도박기덕: 한국정치학회보 : 1994: 28,1(”94.11):123-16117 정부의 물가 정책 진단홍순직 : 기업경제: 1994: 14(”94.9):35-4018 아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나. 독서교육 지도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제 139다. 독서교육과 관련된 기초 연구 추진 과제 144Ⅴ. 요약 및 결론 1461. 요약 1462. 결론 148표 차례 설문대상 표집 및 회수 현황 87 설문응답자의 성별 및 연령별 현황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만족도 88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의 독서교육에 대한 불만족 원인 89 독서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

  • 사회복지실천모음0
  • 에 남는 것도 훨씬 많으리라 본다. 일반적으로 긴 글을 읽을 때는 중요한 대목을 메모하는 것이 더 좋다. 잊어버리기 쉬운 내용을 더 깊숙히 따질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 이 독서 감상문을 쓰는 데는 메모해 둔 내용이 큰 도움을 준다. 사회복지실천은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도움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 및 집단에 대하여 도움을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process)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실천과정은 클라이언트나 주위 환경의 변화를 가져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