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개발] 신제품 개발 영유아를 위한 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제품 개발 배경
2. 시장 조사
3. 시장조사를 통해 알 수 있는 우리나라 이유식 시장의 보완점

Ⅱ. 본론
1. 제품 컨셉
2. 제품의 영양적 분석
3. 실험 과정
4. 제품분석 및 결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제품 개발 배경

최근 1가구 1자녀화 추세가 계속되어 전국의 영유아 수는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그에 따라 자신의 자녀는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자녀에게 최고만을 제공하기 위한 부모들의 노력은 과거에 비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유식의 구매와 선택에 있어서도 이러한 부모들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이유식 회사들은 일반 재료보다는 유기농재료를 사용하고, 아기의 장활동과 두뇌 성장에 좋다는 영양소를 추가적으로 첨가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들 역시 가격은 조금 더 비싸더라도 좀더 깨끗한 재료, 좀더 영양가 있는 재료를 이용한 이유식을 선택하고 있다.

2. 시장 조사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이유식의 종류를 texture별로 분류해 보았다. Texture는 분말형태, 죽형태, 음료형태, 레토르트이유식, 기타로 분류할 수 있었다.

(1) 분말형태
분말형태는 국내제품이 대부분이다. 매일유업의 유기농맘마밀, 베이비 사이언스 맘마밀이 있고 남양유업의 명품유기농, 스텝그래뉼생이 있고, 일동후디스의 초유밀플러스, 파스퇴르 누셍유기농장이 있다
우리나라 이유식 제품의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분말형태의 이유식은 여러 가지 많은 재료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과 간편하게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이에게 다양한 맛을 볼 기회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점과 어머니들에게 재료의 신뢰성을 주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대부분 회사에서는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고 있고, 장건강과 두뇌발달에 좋은 영양소를 첨가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참고문헌
오선택 (2000). 과학화된 건강보조식품 소재 “알로에”.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29(6), 74-78.

김미리 (1999). 케일 및 브로콜리잎즙의 함황 향기성분, 일반성분, 무기질, Vitamin C 함량 및 관능적 특성.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28(6), 1201-1207.

서영호, 김욱희, 김경만, 황태영, 손현숙 (2001). 호두 기름의 성분조성과 항알레르기 효과 ( Physico-chemical Composition and Anti-Allergic Effects of Walnut Oil ).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11(3), 204-208.

노즈에 겐이치, 이나가키 다케시 (2004). 머리가 좋은 아이는 태아때 결정된다. 서울: 경성라인.

알로에 이야기 (2004). 남양 알로에. Retrieved December 2, 2005, from http://www.namyangaloe.com/company/company_sub05_01.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s
  • dogs1***
    (2008.03.22 22:40:28)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롯데칠성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 위한 정부의 정책에 부응하고 가계 경제에 이바지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그 밖에 혁신적인 조직 개편을 통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전산 시스템 고도화 및 연결 경영관리 인프라 구축, 자회사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경영 효율화,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 등을 통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이고자 한다.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에도 힘써 회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 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 죽을 사 먹기 위해 수많은 사람이 줄 서 있는 광경을 보고 과거 일본에서 라면을 먹었던 기억을 떠올리고 이를 한국인의 대체 식품으로 들여오자고 마음먹었다. 설득 끝에 정부에서는 당국의 대체 식량의 보급을 확산하기 위한 대책으로 국수나 빵 등 대체 식료품 중 라면을 선택하였고 정부로부터 5만 달러를 빌린 전 회장은 일본 묘조식품으로부터 라면 기계와 기술을 들여와 삼양라면을 개발했다.라면이 처음 나왔을 때 밀가루 음식이 생소했던 사람

  • CJ 마케팅사례및 해외진출전략분석
  • 식품 &식품 서비스는 CJ의 출발점이자 CJ의 중심이다. CJ 제일제당, CJ 엠디원, CJ 푸드빌, 삼양유지(주), CJ 프레시웨이, 신동방CP, 슈퍼피드(주), 삼호F&G가 이에 속한다. CJ 홈페이지(www.cj.co.kr)전쟁 이후 소비재의 품귀현상이 벌어지던 시기에 국내 최초로 설탕을 제조하여 무에서 유를 창조한 CJ는 이후 50여 년 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한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객들에게 앞선 개념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편리하고 건강한 생활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식용유

  • 떡보의하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떡보의하루 중국진출위한 마케팅,광고전략 제안 레포트
  • 식품과 먹거리에 선하는 경향에 맞추어 ‘식사 대체형’으로 떡을 이용하는 소비자들과 중국 시장에서 한류의 바람과 한국 먹거리에 대한 안전하고 건강한 인식이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디저트형’ 소비자를 타겟으로 선정하였습니다.3) Positioning4. 광고전략 제안1) PPL(Product PLacement)최근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열풍이 중국 명품시장을 흔들었다. 주인공 ‘천송이’역의 전지현은 지미추 신발에 셀린느 옷을 입고 이 드라마에 출연했다. 방

  • [경영 경제] 사업계획서 비즈니스모델 창업
  • 위한 어떠한 치료나 조치도 취하지 않은 채 그저 시설 내에서 성폭력이 있었다는 사실을 은폐하기 바빴다는 것. 때문에 아이들은 지금까지도 공포와 수치심에 깊은 상처를 안고 있었는데.보육원의 심각한 상황은 30일 저녁 11시 SBS 긴급출동! SOS 24 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보육시설 설치․운영 현황여성 가족부 보육 지원팀 (’06년 12. 31)구분계국․공립보육시설민간 보육 시설부모협동보육시설가정보육시설직장보육시설소계법인외민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