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7 / 2019.09.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을 정리한 과제입니다.
- 목차
-
I. 고대의 아동학대
II. 근대시대의 아동학대
III. 근대 이후의 아동학대
IV. 현재의 아동학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동학대의 역사
아동학대는 인간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된 것이다.
I. 고대의 아동학대
기원전 2100년 전의 함무라비법전이나 기원전 800년의 헤브라이법전에서 아동은 소유물로서 간주되었으며, 영아살해는 용인될 수 있는 관습이었다. 로마시대에는 아버지들이 그들의 자식을 팔거나, 산 제물로 바치거나, 신체를 불구로 만들거나 죽이는 것을 허용하였다.
II. 근대시대의 아동학대
근대 이전에는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인식의 부재로 아동학대가 문제로 인식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20세기에 들어서는 아동이 권리적 존재로 인식되었고, 1992년 독일의 아동법은 최초로 아동의 권리를 선언하였으며, 1924년에 국제연맹이 아동의 권리헌장(제네바선언)을, 1959년에 국제연합은 아동권리선언을 선언하였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57년 어린이헌장을 제정하여 아동을 권리적 존재로 규정하였다. 아동에 대한 가치관과 태도가 변화함에 따라 아동를 학대로부터 보호하고자하는 사회적인 대책도 나타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비평] 이기호 『버니』분석
- 이기호의 나쁜 소설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가족의 역할] 부부 및 부모의 역할
- [만3세부모상담일지]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1명 분량)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종류가 다른 한국어 교재 2종을 선정하여 각 교재의 단원 구성을 요약 및 정리한 후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보세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결론에서 제시해 보십시오.[부연설명]
- 연구방법론_연구설계의 틀을 공부하시고, 다른 학자들이 연구한 논문에 대해 연구설계의 기본적 관점에 따라 평가를 해 보는 것은 의미 있는 것입니다 첨부한 파일에서 연구설계가 잘된 점과 잘못된 점을 파악해서 제시해보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상에서 이용되고 있는 한국어 발음 교육 앱이나 프로그램 두 개를 택하여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 연습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하시오
- 사회과 교수 학습 과정안 -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
- 유아 동작 수업계획안 대 소집단활동 게임 영역 유치원과 친구 유치원에서의 친구 친구 사귀기 칭찬하 기대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