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F NAVIGATION - ADF 안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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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ADF NAVIGATION
상대적으로 그것은 항공장비로서 연속적으로 전파 졸업한 다이얼에 또는 이어폰들 혹은 스피커들을 통하여 청각으로 항공기에서의 베어링에 관하여 그것이 가락이 맞추어진 지속파 접지 비컨의 베어링을 자동적으로 표시한 비행중인 설비입니다.
이장비는 지상에 설치된 NDB 와의 상호작으로 작동합니다.주파수 대역은 190kHz ~1750kHz 입니다. 설치된 NDB에서 이 대역중에서 하나의 주파수로 전파를 발생 시키는데 이 주파수를 항공기에 탑제된 ADF 에서 수신 하는 겁니다.
특정 NDB 의 구분은 모스코드로 이루어 집니다
ADF NAVIGATION
전형적인 ADF 인데요 아래 있는 장비에 원하는 NDB 주파소를 맞추면 위에 계기판의 화살표가 그 NDB 쪽으로 가르킵니다. 가운데 비행기 모양이 비행기의 진행방향이구요
NDB란 ?
NDB:190kHZ에서 535kHZ의 저/중 주파수를 송신
NDB신호는 VOR과 달리 가시선에 제한되지 않기 떄문에 ADF시스템은 VOR장비보다 저고도에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항법신호를 제공
ADF란?
ADF장비는 NDB신호뿐만 아니라 항공도에 표시되어 있는 AM라디오 방송까지도 수신가능
ADF 란?
항공기에 탑재되어 있는 무선 방향 탐지기로, 지상의 무지향성 무선 표지(NDB) 등의 비컨국에서 보낸 전파를 루프 안테나와 감지 안테나로 수신하여, 루프 안테나의 면이 자동적으로 전파가 오는 방향으로 향하도록 한 항행 장치. 보통의 방향 탐지기와 같은 원리로 동작하지만, 특히 항공기상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자동적·연속적으로 방위를 지시하도록 되어 있다. 160~526.5kHz의 전파를 사용하는 NDB와 함께 항공기의 무선 항행에 널리 사용되며 항공로 설정의 기초를 이루고 있다.
NDB란?
중·장파대(160~526.5kHz)의 무지향성 전파를 전 방향으로 발사하여 항공기의 항행을 원조하는 시설. 항공기상의 자동 방향 탐지기(ADF)를 사용하여 무지향성 무선 표지(NDB)의 주파수에 맞추어 동조시켜서 표지 신호를 확인한 후, 지침이 표시하는 방향을 비행하면 그 NDB를 향해서 비행할 수 있다. NDB는 항공로의 요소 요소나 공항에 설치되어 있다.
ADF장비구성
ADF안테나
ADF수신기
ADF방위지시계
ADF안테나
ADF는 두개의 안테나를 필요
지향성안테나:손바닥크기의 납작한 모양이며 다른 방향보다 어느 한 방향으로 보다 강력하게 신호를 수신, 비행기의 아래부분에장착
무지향성 센스 안테나:전방향에서 동등한 강도의 신호를 수신 수많은 오래된 비행기에 센스안테나는 캐빈위쪽에서 꼬리쪽 끝으로 선의 형태임
두 안테나로부터 신호를 분석함으로써 ADF수신기는 신호를 송신하는 기지쪽의 방향을 결정
항공기에 탑재된 ADF가 지향성 안테나를 이용해 항공기의 기수방향과 NDB국이 이루는 상대적 방위각을 알 수 있다.
ADF수신기
주파수를 맞추어 기지를 확인했다면 항법정보를 ADF지시계에 보내기 위하여 모드를 ADF모드로 바꿔주어야 한다.
방위지시계의 바늘은 기지의 상대적인 위치를 찾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다가 기지로부터의 강한 신호가 포착되면 바늘은 탐색을 중지하고 고정된 방향을 가리키게 된다.
ADF 수신기는 주파수대역이 대개 190에서 1750 kc/s에 걸쳐 있서서 방송국들 그리고 해상과 상공에서의 중파무선장치시스템들을 포함합니다
ADF수신기
ON/OFF볼륨컨트롤, NDB기지의 주파수를 선택할 수 있는 selector,그리고 몇 개의 mode selector로 구성
ANT모드:무선신호에 대해 최대의 민감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 모드에서 주파수를 맞추어 기지를 확인,기상방송과 같은 으성 송신도 모니터 가능
수신기에 NDB기지의 주파수를 입력한 뒤 모스코드확인부호를 들음으로써 기지를 확인
이 모드에서 ADF방위지시계의 바늘은 작동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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