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장 학급경영 연습 - 본질,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 7장 학급경영 연습
<학교 현장 실습>
학급경영의 본질
학급경영의 계획
학급경영의 실제
학급경영의 평가
4
1
2
3
목차
1. 학급경영의 본질
(1)학급경영의 성격
학급의 목적을 추구하는 활동이다.
교육자원을 획득·배분하고 활용하는 활동이다.
계획, 조직, 지도, 통제 등 일련의 활동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인적자원, 물적 자원, 금전적 자원, 지식, 정보, 시간, 노력 등의 교육자원을 학급경영의 측면에서 어떻게 획득하고,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
학교교육의 목표뿐 아니라 개인적 목표와 집단적 욕구, 지역사회의 기대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활동이다.
계획: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한 미래의 행동을 예정하고 준비하는 과정.
조직: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분업적 협동체제를 구성하는 것.
지도: 계획에 따라 여러 가지 활동을 운영하고 실천하는 과정.
통제: 모든 활동이 계획된 대로 목표를 향해 진행되도록 규제하는 과정.
원리
타당성의
원리
상호 접근의 원리
통합성의
원리
개별성
존중의 원리
사회성
개발의
원리
자주성의
원리
학급경영의 본질
(2)학급경영의 원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