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비평의 눈으로 읽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
비평의눈으로읽다
목차
이혁규, 그는누구인가
책<수업, 비평의눈으로읽다>
수업비평이란무엇인가
6장. 아이들이만드는‘가족’수업이야기
8장. 재판으로해결하는‘천성산도롱뇽’문제
이책을읽으며..
1
이혁규, 그는누구인가.1
u서울대학교사범대학사회교육과교육학박사
u청주교육대학교교수
u교육실천을기록,해석,성찰하는연구에관심
u연구자의주관적안목과성찰을바탕으로세상
을깊이이해하고,이를독자가공감하도록표현
하는연구들이우리교육현장을풍요롭게하는
데기여할수있다고믿는다.특히,‘수업비평’을
통해서가능성을확인해보고자한다.
2
책<수업, 비평의눈으로읽다>2
<월간우리교육>에매월게재해왔던수업비
평문을수록한책으로열한개의수업장면에
대한객관적이고도냉철한수업비평을담고
있다.저자는이책을통해수업에대한나눔의
문화가존재하지않는우리교육을변화시키는
대안으로서‘수업비평’을제안한다.이책은
수업비평에대한이론적개념을전달하고열
한개의비평문속에서비평의관점에서수업
을바라보는다양한모습을펼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깨진 유리창 법칙 -독후감
  • 눈으로 그들을 판단하기만 하지만 앞으로는 내가 경영자, 외식업체의 직원이 될 수 있으므로 서비스가 좋다, 나쁘다 만을 판단하여 단골 또는 충성고객이 되느냐에 그치지 않고, 실제 일어날 수 있는 깨진 유리창을 사전에 방지하는 눈을 기르고 이미 깨진 유리창을 발견하였을 때는 어떻게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에 대해서도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5. 참고 문헌 1. 박재흥 (2007), 『현대 품질경영론』, 박영사, 총350페이지2. 이학종 외(2004), 『조직 행동

  • 삶을 위한 수업 독후감 - 삶을 위한 수업 내용 요약과 책 내용 비평 및 인상깊었던 내용과 삶을 위한 수업 읽고나서 느낀점
  • 읽다보니 나에 대한 성찰도 느껴졌다. 책에서 덴마크의 한 학생들은 자신들의 건의가 예산이 없다는 간단한 이유만으로 거절 당하자 학생들은 학교에 대해 반발하며 스스로 방법을 찾아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모습을 통해서 다수 학생들의 의견임에도 의견이 학교에 반영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학생회로써 적극적으로 반발하기 보다는 “ 학교에서 안 된다고 하니까 어쩔 수 없는거지”라며 순응하며 속으로만 불만을 토로했던 소극적인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수업112. 여행의 이유 113. 역사란 무엇인가114. 연금술사115. 열정에 기름붓기116. 오디세이아117. 오만과 편견118.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119.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120. 왜 일하는가 121. 우리 시대 혐오를 읽다 122.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123. 우아한 거짓말124. 운수 좋은날125. 위대한 개츠비126. 유엔미래보고서 2050127. 유토피아128. 육일약국 갑시다129. 이기적 유전자130. 이기적윤리131. 이방인132. 이중나선133. 인간실격134. 인간의 조

  • 근대 소설 교육의 실제 박종화 아랑의 정조
  • 수업 사례에 대한 질적 접근 - 국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2김성식. 중학교 소설 교육의 협동 학습의 실제: ,을 중심으로. 서울: 단국대 교육대학원. 2007. 학습 지도안 모형 및 부분 내용 참조.EBS 라디오 문학관: NO.15 - 박종화의「아랑의 정조」홍현아. 도미설화의 작품 세계와 현대적 변용에 관한 연구. 수원: 아주대 교육대학원. 2006.두산 백과사전조규일. 월탄 박종화 역사소설연구(Ⅱ). 광운대학교. 1995.이성희. 도미설화연

  • 인문어학 앉아서 떠나는23개국 지적 문화여행 마틴J 개논의 세계문화이해
  • 말처럼, 역사를 통해서 만들어진 메타포를 통해 현대사회의 모습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세계문화이해를 읽고 책상에서 23개의 국가를 여행 해보면서 실제로 만나본 적 없는 다른 나라의 사람들과도 깊은 대화를 나눈 기분이 들었다. 앞으로 계속해서 타 문화를 이해하려는 공부를 하다 보면 문화적 유산과 기회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고, 실제로 외국인을 만나도 그 개인을 이해하는데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여행을 마치겠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