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기말시험 과제물(FCB모델, 광고의 카피라이팅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5.02 / 2024.05.03
- 10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1학기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기말시험 과제물(FCB모델, 광고의 카피라이팅 등)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기말과제물)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 인쇄광고 카피(copy) FCB모델 등
- 현대광고와카피전략_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3가지 있는데 이 3가지 기능을 각각 설명하시오. (6점)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
---|---|---|---|---|---|
공통 | 다음 문항을 읽고, 답하시오. (배점: 총 50점)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10점)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10점)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
- 목차
-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목 차 -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hwp
2.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hwp
3.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hwp
4.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hwp
5. 인쇄광고 카피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hwp
- 본문내용
-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 나이
인간은 나이에 따라 욕구, 선호, 구매 능력에 있어 크게 차이를 보이며, 제품으로부터 추구하는 편익도 달라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상당히 의미 있는 기준변수이다. 그러나 추구하는 편익이나 사용 상황을 무시하고 나이에만 따라 세분화하는 것은 위험하다.
소비자는 그들이 속한 연령층에 따라 다른 욕구를 가질 수 있다. 즉, 노령 인구의 증가에 따라 건강한 노년층은 여가를 즐기기에 적합한 소비 행위를 하고, 젊은층은 그들의 특성에 맞는 소비 행위를 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인은 이런 소비 행위들을 연령층에 맞게 연구할 필요성이 있다.
2) 성별
소비자는 성별에 따라서도 다른 행동양식을 보일 수 있다. 일차적 성(primary gender)은 유전적·신체적 측면에서 남녀를 구별하는 것이고, 이차적 성(secondary gender)은 일차적 성과 관련이 있는 특징을 말한다. 예를 들어 아이 출산은 일차적 성의 특징인 여성에 기반을 두지만, 향수를 사용하는 것과 다리의 털을 깎는 것은 이차적 성의 특징적 행동으로서 여성과 관련되어 있다.
미용, 의복, 잡지, 화장품 등은 성별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 포드사는 젊은 층의 선호에 맞는 경제적이며 스포티한 승용차를 개발하여 상표도 젊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가진 무스탕(Mustang) 즉 야생마라는 이름을 붙였다. 남성, 여성의 일차적 성의 특성은 그 성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게 만든다. 즉, 광고에서 화장품과 생리대는 여성만을 타깃으로 삼는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성의 특성이 약해지면서 피부 관리 제품들이 남성을 대상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 상품을 주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사용하기
상품 광고에서 상품의 외형을 보여주는 방법으로서 상품의 디자인, 질감, 그리고 컬러 등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자동차, 시계, 카메라, 비디오카메라, 보석 등의 정밀한 상품광고 또는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확대되어 사용된다. 이때 제품 자체는 아름다움, 견고성, 자신감 등을 부각시킬 수 있다.
2) 상품을 배경으로 사용하기
상품만으로 경쟁사의 제품이나 기존의 제품과 차별이 나지 않을 때, 제품에서 느껴지는 이미지나 특징을 부가적으로 나타내고 싶을 때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는 부가적 이미지가 제품과 어울려서 더 제품을 빛나게 해 주고, 제품만으로 이룰 수 없는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를 가능하게 한다.
3) 사용 중인 상품을 보여주기
사용 중인 제품의 활양상을 보여줌으로써 어떻게 생활과 인간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소비자에게 이해시켜 빠르게 반응하게 한다. 신제품이나 획기적으로 개선된 기능을 갖춘 경우에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이러한 예로는 차량 충돌 시 탐승자의 안전을 위한 에어백의 작동 모습, 공기방울을 이용한 세탁장면 등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광고와카피전략_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인쇄광고 카피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 [광고경영] 고관여 저관여 제품의 광고비교분석- 쏘나타 vs 매그너스, 백세주 vs 산사춘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기말] 1. 광고 소비자영향 개인적측면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시각화 3. 카피 4. FCB모델 5. 지각 학습 기억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산업과마케팅4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영화 PPL에 대한정의 영화의 마케팅믹스Marketing Mix 4요소 버즈 마케팅 Buzz Marketing 설명하시오00
- 2017 자원봉사론) 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생각을 기술해 보십시오 1) 참여 자원봉사의 대상 및 유형 2)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 3) 문제점 및 향후 발전과제
- 경제 3 행동경제학 (1)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1)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 국어국문학과 1 글과생각 1. 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13점) 2. 최치원의 [제가야산독서당]과 신위의 [박연]에서 경치(풍광)를 묘사하는 방식의 유사한 점과 차이점에 관하여 해당 구절을 인용하여 설명하고,
- 한국사의 이해 우리 역사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을 들고, 나에게 끼친 영향을 서술해주세요.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국제경영학4 2024년 11월 미국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설명하시오0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사회문제론 2024학년도 1학기 기말) 사회문제론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