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05 / 2020.06.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공통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3가지 있는데 다음 가운데 빠진 것을 채워 넣으시오. ( 5점 )
2. 상업적인 광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하나 고르시오. ( 5점 )
3. 인쇄광고 카피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나열하시오. ( 30점 )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 30점 )
하고 싶은 말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현대광고와카피전략입니다.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잘 활용하셔서 좋은 성과 거두시기를 바라며 건투를 빕니다.
목차
목차

1.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3가지 있는데 다음 가운데 빠진 것
을 채워 넣으시오. ( 5점 )

정보 기능, ( ), 상기적 기능


2. 상업적인 광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을 하나 고르시오. ( 5점 )

① 상품 광고 ② 공익 광고 ③ 소매 광고 ④ 기업 광고


3. 인쇄광고 카피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나열하시오. ( 30점 )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 30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인쇄광고 카피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라인을 나열하시오. ( 30점 )

인쇄광고의 카피는 헤드라인(headline: 표제), 서브헤드라인(sub-headline), 카피본문(body copy), 슬로건(slogan) 등으로 구성된다.

1) 헤드라인 : 가장 큰 활자로 표현되고 독자의 눈길이 가장 먼저 닿는 곳이므로 광고카피 중 가장 먼저 읽히는 부분이라 할 수 있어 주목성이 높고 제품 전체 이미지를 좌우하기도 한다.

2) 서브 헤드라인 : 헤드라인만으로 메시지의 정확한 전달이 불충분한 경우 보완적인 설명을 덧붙이거나 좀 더 주의를 유도하기 위해 광고 본문의 내용으로 연결시키는 고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사용되며 헤드라인과 연관되며 보충적인 역할을 한다.

3) 카피본문 : 구체적인 광고메시지가 전달되는 부분으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구체적인 제품이나 기업에 대한 내용이나 근거가 제시되므로 광고의 가장 큰 공간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