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기의 특성함축표현한 개념중 전환기transitional period 란 무엇이며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15 / 2024.04.15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청소년교육개론
공통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5점).
2.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조건과 원리가 왜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5점).
하고 싶은 말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기의 특성함축표현한 개념중 전환기transitional period 란 무엇이며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

청소년 청소년교육개론1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5점).
2.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조건과 원리가 왜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5점).
1) 전환기 특성
(1) 신체적 변화
(2) 심리적 변화
(3) 사회적 변화
(4) 학업 및 직업 선택
(5) 위험 행동
(6) 정체성 탐색
2) 나의 생각

2.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조건과 원리가 왜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
2)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 기술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인간은 생존하는 기간 동안 항상 발달의 과정을 거치고 있다. 이런 정상적인 발달은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 그 시기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기는 아동기와 성인기의 중간단계이다. 즉 아이에서 어른으로 넘어가는 사춘기를 거치는 시기여서 신체와 정서적으로 큰 변화를 겪게 된다.청소년기는 신체적으로나 생리적으로 대단히 빠르게 성장하며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이 발달하는 시기로 이런 특징들은 이시기를 아동기와 구분 지어 주기도 한다. 체중과 신장의 급격한 성장은 성적 성숙의 시작을 알리고 이런 사춘기의 발달적 변화는 전환기로서 성인기의 모든 활동의 기반을 이룬다.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란 말이 있듯이 백번 듣는 것보다 한번 보는 것이 훨씬 교육적 효과가 크다. 따라서 요즘 초중고등학교에서는 체험학습이 시행되고 있는데 이는 매우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체험학습은 그 어떤 책보다, 그 어떤 설명보다 현장에 한번 가서 체험을 해보면 영원히 잊지 못할 확실한 지식을 갖게 된다. 지식만이 아니라 관심과 함께 학습의 즐거움도 같이 갖게 되는 것이다. 바로 이렇게 현장체험학습은 학습동기를 스스로 유발시키며 호기심에 의해 나름의 학습과제를 설정하고 다양한 자극과 반응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가며 학습현장의 상황과 연계하여 지식의 기억을 장기화하고 삶의 생활방식까지 터득하게 한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전환기적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5점).2. 체험학습활동의 조건과 방법적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조건과 원리가 왜 체험학습활동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1,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기 발달과업의 개념과 특성 청소년기 자기중심성
-강태중, 외(1996). 새 학교 구상 좋은 학교의 이념과 그 구현 방안 탐색,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김기석(1987), 문화재생산이론, 서울: 교육과학사.
-김인경, 2004, 청소년기 자아중심성 하위구인의 내용타당성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조성연, 이정희 외 저, 보육학개론, 학지사 2013
-문미옥 저, 교육과 보육을 위한 영유아 교육과정, 창지사 2013
-서봉연, 2012,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의 발달, 윤 진 외9인, 청소년심리학. 서울:한국 청소년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달심리학의 개념 분석 및 사례 예시(성인초기부터 노년기까지 분석, 기업 사례 포함)
  • 전환기 (17세부터 22세까지)성인초기 전환기에는 완전하게 또는 불완전하게나마 가족으로부터의 분리되어 독립적인 생활을 영위하게 되며 이에 따라 정체감의 지속적인 탐색이 있게 된다. 즉, 육체적인 성숙이 거의 완료된 상태에서 어린이도 어른도 아닌 중간적 입장에서 과연 내가 누구인가 하는 의문을 끊임없이 제기하고 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하여 노력한다는 것이다.Erikson에 의하면 정체감이란 자기 자신의 독특성에 대한 비교적 안정된 느낌을

  •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기 심리적 이유기 청소년들의 소비문화
  •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20점).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30점).목차서론본론1, 청소년기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의 개념2, 청소년 시기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3, 청소년들의 소비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1995: 4,2(”95.8):168-1715 정부의 특성과 경제적 역할전동훈 : 고시계 : 1995: 462(”95.8):114-1276 문민정부 전반기의 경제운용을 평가한다 변재환 외: 정책논단(여의도연구소): 1995: 4(”95.10):7-277 정부제도와 안전문화;경제개발 우선정책이 큰 문제 책임자 처벌만이 능사는 아니다김영평 : 과학과기술: 1995: 314(”95.7):48-518 이붕의 정부사업보고를 통해 본 중국경제의 현황과 전망채희준 : 극동문제 : 1995: 196(”95.6):28-439 정부의 남북경협 활성화

  • [청소년교육개론 1학년]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들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 주변인(marginal man),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교육개론 1학년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들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 주변인(marginal man),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2. 청소년기의 특성이 발현되는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 중 생물학적 이론에 대해서 설명하고, 생물학적 이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시오(20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들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 주변인(marginal man

  •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기특성을 함축개념들 전환기 주변인 심리적 이유기생물학적 이론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시오0K
  • 청소년교육개론1) 청소년기특성을 함축개념들 전환기 주변인 심리적 이유기생물학적 이론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시오0K청소년교육 청소년교육개론1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들 중에서 전환기(transitional period), 주변인(marginal man),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2. 청소년기의 특성이 발현되는 원인을 설명하는 이론 중 생물학적 이론에 대해서 설명하고, 생물학적 이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논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