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학부 의류패션학전공 4 텍스타일기획과표현 - 과제명 _ 폴리에스터의 열가소성을 활용한 주름표현 가공 실습을 하고 실험 보고서를 작성하세요(배점 30점) 실험에 필요한 재료는 소속 지역대학 및 주요 학습관에서 수령할 수 있음(배포 계획은 U-KNOU캠퍼스 강의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U-KNOU캠퍼스 강의자료실에서 구체적 실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8 / 2024.04.0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방송통신대, A+, 출석대체과제물, 과제물
본문내용
실험 준비 및 재료
실험 목적
폴리에스터의 열가소성을 활용하여 주름 가공 방법을 이해하고 실습함으로써, 텍스타일 제품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적 지식을 습득한다.
2. 필요 재료 및 도구
폴리에스터 원단: 열가소성 주름 가공을 위한 기본 재료.
열 프레스 기계 또는 다리미: 폴리에스터에 열을 가하여 주름을 형성하는 데 사용.
주름 형성 도구(예: 주름지, 목재 블록, 클립 등): 원하는 주름 형태를 만들기 위해 원단에 적용.
온도계: 열처리 과정에서 정확한 온도 측정을 위함.
직물 마커 또는 테이프: 원단에 주름을 넣을 위치를 표시하기 위함.
장갑: 고온의 도구를 다룰 때 손을 보호하기 위함.
가위: 원단을 자르기 위한 기본 도구.
자: 원단을 정확한 크기로 자르거나, 주름을 넣을 위치를 측정하기 위함.
3. 재료 수령 방법
소속 지역대학 또는 주요 학습관에서 필요한 재료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배포 계획은 U-KNOU캠퍼스 강의 공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스라엘 과학 기술 교육의 현 주소와 우리의 나아가야 할 방향
  • 실험실의 기초 연구에서부터 현장으로 연결되는 모든 과정에 있어 연구개발 3단계(-기초연구,전략연구,산업연구-)간의 밀접한 연계가 요청되고 있다. -기초 연구 : 기초적인 신지식을 탐구하고 그 결과는 과학계에서 자유롭게 공유한다. 이스라엘에서는 80%이상의 비군사 민간 기초 연구가 학계에서 수행된다. 기타 연구에 대한 정부 지원의 대부분은 이스라엘의 ‘고등교육위원회(Council for Higher Education) 의 기획예산위원회(Planning and Budgeting Committee, VAT

  • [구성주의] 구성주의의 개념, 유형, 유래, 중요성과 구성주의의 학습이론, 학습관 및 구성주의 학습원리, 구성주의 학습모형 심층 분석
  • 및 구성주의 학습원리, 구성주의 학습모형 심층 분석Ⅰ. 서론Ⅱ. 구성주의의 개념과 유형 Ⅲ. 구성주의의 유래 Ⅳ. 구성주의의 중요성Ⅴ. 구성주의 학습이론Ⅵ. 구성주의 학습관Ⅶ. 구성주의 학습원리Ⅷ. 구성주의적 학습모형1. 상황학습 이론(Situated learning)2.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 3. 목표중심 시나리오(Goal-Based Scenario)4. 인지적 융통성 이론5. 구성주의의 교육에의 시사점1) 학습활동을 실제적으로 구성한다2) 학습자로 하여금 교수

  • [성인학습및상담] 영등포구 성인학습기관 심층 조사
  • 수강 신청 결재 방법 선택 수강생 성명 입력 수강료 결재 - 지로/신용카드/실시간 계좌이체/무통장입금 접수 완료 문 의 처 : 영등포평생학습관 평생학습지원과 ☎ 2676-8884-6 영등포구 평생학습관조사기관 1강좌 안내 및 강사 소개강좌명수강료강사명강사약력한글 워드 기초60,000원 / 3개월임현정정보처리 산업기사ㆍ워드프로세서 1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엑셀,파워포인트 기초30,000원 / 3개월원수진상명대교육대학원 정보컴퓨터 졸업ㆍ백

  • [평생교육] 평생학습관 경영 사례 조사
  • 학습관 기관방문 실시 & 인터뷰 요청2010.10.14 : 기관방문후 회의(스프링노트 & 클럽 활용)2010.10.19 : 수업종료후 회의 및 자료 배분 2010.10.28 : 보고서 수집 및 검토, 회의(스프링노트 & 클럽 활용)2010.10.29 : PPT작성 및 검토(스프링노트 & 클럽 활용)2010.10.30 : 최종검토1) 인터뷰 정리①. 인천광역시 평생학습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는 어떠한가요?- 인천광역시 평생학습관은 생활수준이 높은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여가를 즐길

  • [평생교육] 평생학습관 경영 사례 조사
  • 수 중심 교육 운영운영 성과지식기반 사회에서 필요한 평생교육의 역할을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운영연수대상자에 따른 연수 내용이 다양성 구성 연수대상자들에게 평생교육관련 연수 뿐 아니라 정성적인 부분에 대한 연수 구성지역평생교육기관간의 네트워크 구축Ⅱ5) 운영성과> 운 영 부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함께하는 평생학습, 배움을 실현하는 인천시민 양성학습자의 학습요구 반영 및 충족 목 적운영 방향주요 실적향후 계획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