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육평가, B형)가. 공통형,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나. 지정형(B형)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0 / 2024.03.20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육평가, A형) 가. 공통형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나. 지정형(A형)?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 ?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기술하고 ?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4 교육평가 가. 공통형(총 5점) 문제-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문제-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2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
- 교육평가B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1)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 2)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3)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교육평가B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 1)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 2)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3)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B)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사실시 방법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그것의 실시과정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평가 |
---|---|---|---|---|---|
공통 |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학번 끝자리가 1~5 문제: ①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②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고 ③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5점) B형: 학번 끝자리가 6~0 문제: ①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②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③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
- 하고 싶은 말
-
표준화검사법은 검사의 내용, 실시 방법, 해석이 일반화되고 객관화된 절차를 통해 실시되며, 표준화 검사는 개인이나 집단의 비교가 가능하며, 객관적인 기준에 근거하여 대상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된다. 표준화검사법은 표준화된 검사 도구를 사용하여 개인의 능력, 성취도, 성격 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이다. 검사 결과는 보편적인 기준에 비교하여 해석된다. 표준화 검사의 유형으로는 지능검사, 성격검사, 적성검사, 창의성 검사 등이 있으며,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검사로는 학습준비도검사, 유아 자아개념 검사, 발달진단검사 등이 있다.
<중략>
1) 교육평가의 개념
교육평가는 교육과정의 계획과 실천에 있어서 교육목표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목표 실현을 위한 교육활동의 계획과 과정이 적절한지, 그리고 궁극적으로 교육의 목표가 제대로 성취되었는지를 확인하고 판단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따라서 교육평가는 교육과정 및 학습 활동의 효과를 평가하고 개선하기 위한 과정이나 방법을 의미한다. 교육평가는 학습자의 학습 및 행동 발달 정도를 교육목표에 비추어 측정하고 판단하는 과정으로
- 목차
-
가. 공통형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1. 표준화검사법
2. 유아의 학습준비도검사(선택한 표준화검사법)
1) 학습준비도검사의 특징
2) 학습준비도검사의 검사실시 방법
나. 지정형(B형)
문제: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 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
1) 교육평가의 개념
2) 교육평가의 종류
3) 교육평가의 방법
2. 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
1) 포트폴리오 평가(선택한 평가방법1)
2) 관찰 평가(선택한 평가방법2)
3. 선택한 평가방법의 구체적인 실시과정
1) 포트폴리오 평가의 구체적인 실시과정
2) 관찰 평가의 구체적인 실시과정
다.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표준화검사법은 검사의 내용, 실시 방법, 해석이 일반화되고 객관화된 절차를 통해 실시되며, 표준화 검사는 개인이나 집단의 비교가 가능하며, 객관적인 기준에 근거하여 대상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된다. 표준화검사법은 표준화된 검사 도구를 사용하여 개인의 능력, 성취도, 성격 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이다. 검사 결과는 보편적인 기준에 비교하여 해석된다. 표준화 검사의 유형으로는 지능검사, 성격검사, 적성검사, 창의성 검사 등이 있으며,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검사로는 학습준비도검사, 유아 자아개념 검사, 발달진단검사 등이 있다.
<중략>
1) 교육평가의 개념
교육평가는 교육과정의 계획과 실천에 있어서 교육목표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목표 실현을 위한 교육활동의 계획과 과정이 적절한지, 그리고 궁극적으로 교육의 목표가 제대로 성취되었는지를 확인하고 판단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따라서 교육평가는 교육과정 및 학습 활동의 효과를 평가하고 개선하기 위한 과정이나 방법을 의미한다. 교육평가는 학습자의 학습 및 행동 발달 정도를 교육목표에 비추어 측정하고 판단하는 과정으로, 교육과 관련된 현상이나
- 참고문헌
-
김희태, 유지은(2024), 교육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김이영, 김미진 외 1명(2023), 교육평가, 양성원
황해익(2022),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정민사
김대현(2020),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학지사
정종진(2018), 교육평가, 태영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교육평가)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 등
- 교육평가A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 2)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기술하고 3)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
- 교육평가A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 2)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기술하고 3)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2022학년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B형 교재 9장의 내용을 읽고, 지구화로 인해 증가하는 이주 노동자, 결혼 이주자, 난민 등 다양한 집단들의 인권 및 시민권을 둘러싼 여러 문제들을 서술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논의해 보시오.
- 교육과정 B형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육과정의 개념을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과정의 철학적 배경과 사회학적 배경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시오.-방송대 교육과정 B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