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e-비즈니스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8 / 2024.03.19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e-비즈니스
공통 최근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작성자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30점)
목차
최근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작성자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비전프로(Vision Pro)
2.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에 미치는 영향.hwp
2.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혼합 현실은 디지털 콘텐츠를 실제 환경에 오버레이한다. 헤드셋에 내장된 카메라와 센서는 방 안의 주변 상황을 포착하여 각 눈에 하나씩 한 쌍의 화면에 재현한다. 그런 다음 헤드셋은 사용자가 선택한 모든 디지털 콘텐츠를 추가한다. 예를 들어 실제 소파 바로 앞에 가상으로 투사되는 서핑 비디오 등이 있다.
애플(Apple)이 혼합현실 헤드셋인 '비전 프로(Vision Pro)'를 발표했다(Apple, 2023, 6, 5). 애플은 이 제품을 공간 컴퓨터(Spatial Computer)라고 부르며 가상 공간과 현실 공간을 끊김없이 연결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정의했다. 비전 프로는 혼합 현실 헤드셋이다. AR과 VR을 결합한 것이다. 애플의 비전 프로는 마법의 스키 고글 세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오늘날 우리가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에서 수행하는 많은 작업을 결국 대체할 컴퓨팅 플랫폼이다. 애플이 가상현실이 아닌 증강현실을 제품의 핵심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비전 프로는 VR과 유사한 기능을 일부 포함하는 AR 헤드셋이다. VR은 VR 헤드셋을 착용하면 주변 세계와 대부분 단절된다는 사실로 인해 자연스럽게 제약을 받는다. 이는 사용자를 다른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헤드셋에서 보내는 시간을 하루 30분 이하로 제한한다. 반면에 AR 안경은 향후 10년 동안 상당히 줄어들 수 있으며 일상 경험의 대부분 위에 겹쳐지는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될 수 있다. 애플은 이 제품을 "눈으로 보지 않고 살펴보는 최초의 애플 제품"이라고 불렀다.
이 레포트는 최근 애플이 발표한 ‘비전프로’가 컴퓨팅 환경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작성자 본인의 생각을 제시하였다.


II. 본 론

1. 비전프로(Vision Pro)

1) 개요
애플의 비전 프로(Vision Pro)는 애플이 2023년 6월 5일 발표한 혼합 현실 헤드셋이다. 애플이 비전프로를 공간 컴퓨터(Spatial Computer)로 마케팅하고 있지만 본질적으로 실제 환경과 디지털 환경을 결합하고 둘 사이의 상호 작용을 제공하는 혼합 현실 헤드셋이다. 애플이 iPad, 애플 TV, Mac을 모방한 비전 프로용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시연하였다. 애플은 사용자에게 비전 프로 내에서 아이패드와 애플 TV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모니터 Mac 설정과 동등한 기능을 만드는 것을 보여주었다.
애플은 이 기기를 공간 컴퓨터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설명하고 있다. 공간 컴퓨팅이라는 용어 자체는 이전부터 존재해 왔지만, 기존 VR 기기들과 차별화하면서 메타버스 등의 개념과 같이 묶이고 싶지 않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비전 프로 앱 개발 가이드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앱의 장르를 '공간 컴퓨팅 앱'으로 정의하고, AR, VR, XR, MR 등의 용어는 사용하지 말 것을 명시하고 있다.

2) 제스처 인식
TV리모컨처럼 조작의 편리함은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외부 컨트롤러 없이 눈동자와 손만 움직여 파일을 열고 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음성 입력(Employs Voice Input)도 가능하다. 물론 앱 개발자들은 정보 보안을 위해 사용자 정확한 눈 위치 혹은 개인 정보에 접속할 수 없다.
손 제스처 인식은 사용자가 비전 프로와 인터페이스하는 방식의 핵심이다. 사용자는 집게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을 모아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이동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스크롤할 수 있다. 비전 프로는 광범위한 시야에서 손 제스처를 인식할 수 있어 손이 프레임 안에 있지 않은 경우에도 사용자가 편안하게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스처 인식은 헤드셋의 공간적 특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헤드셋을 제어하는데 컨트롤러 등의 추가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 대신 손과 눈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환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세계적 공영방송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는 영국의 BBC나 일본의 NHK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공영방송은 국가나 정치권력으로부터 자유롭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는 데다가 자본의 영향력이 나날이 확장됨에 따라 공영모델이라는 것 자체가 거의 설득력을 잃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둘째,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액세스 프로그램과 액세스 채널을 확보하는 방법이다. 미디어테크놀로지의 발전으로 다채널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프로토콜이 개발되었다. 즉,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동작하는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은 기존의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네트워크 환경은 데이터를 오류없이 전송할 목적으로 설계된 것이므로, 파일의 전송이나 전자 우편의 전송과 같은 경우에는 안정적으로 동작하지만 대규모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전송하는 과정에서는 전송 지연이라는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음성이나 영상 위주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는 파일의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시험에서든 필수사항이다 이 점은 문이과 . ‧공통으로 적용된다 그러나 전공적성 문제에서 아직 대세는 전공과 관련된 개별적이면서도 .난이도가 높은 문제가 출제된다는 점이다 아마도 몇몇 명문 대학은 본고사의 대용으로 전 .공적성 문제를 출제하는 듯 보인다 특히 이과의 경우 이런 현상은 더 극심하다 서울대학 . .(교 학년도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에서의 자연계 전공적성 문제를 참조할 것 여기서는 2003 .)그 동안 각 대학에서 출제된바 있던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환경의 거의 즉각적인 궁핍화를 초래했고, 멀게는 1988년의 교육개혁법(The Education Reform Act 1988)을 만들어 냈다. 이 교육개혁법은 잉글랜드와 웨일즈의 모든 초중등학교가 공통의 교안syllabus에 따라 일정한 수준의 의무교육을 시킬 것을 요구했다. 영국 역사상 처음으로 국가공통 교과과정(National Curriculum)이라는 제도가 도입된 것이다. 우리에게 시사적인 것은 이 국가 공통 필수교과과정이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실용교육의 강화를 주장하는 목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환경을 구축하고,2) 아동 측면 - 열린 학습 활동을 위한 학습 방법을 익히며,3) 교사 측면 - 교사 연수 활동을 통하여 열린 학습 활동을 위한 지도 방법을 모색하며,4) 교육과정 운영면 - 열린 교육의 일과 운영(일간, 주간)의 방향을 정립한다. Ⅱ. 선행 연구 및 실태 분석1. 선행 연구 및 시사점연 도선행 시범 학교시범 주제실천 내용시사점1994서울장평초등 학교늘 푸른교실 운영열린 학습 활동 프로그램 전개열린 학교 교육 문화 가꾸기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