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지도과 미디어와사회1공통 침묵의 나선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1 / 2024.03.1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체육지도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미디어와사회
공통 - 과제명 :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현재의 한국 사회에서 해당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현상을 찾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ex. 유튜브 환경에서 침묵의 나선이론은 적용가능한가? (A4 기준 2매, 15점)
(2) 나의 미디어-콘텐츠 경험사(史):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새롭게 만났던 미디어와 콘텐츠들의 역사를 각각 연대기 형태로 작성하고(* 자신이 사용한 미디어 기기와 콘텐츠를 각각 구분해서 서술할 것), 이러한 경험이 현재 자신의 미디어와 콘텐츠 이용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고 연대기 작성의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기준 2매, 15점)
하고 싶은 말
생활체육지도과 미디어와사회1공통 침묵의 나선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00

생활체육지도과 미디어와사회1공통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현재의 한국 사회에서 해당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현상을 찾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ex. 유튜브 환경에서 침묵의 나선이론은 적용가능한가? (A4 기준 2매, 15점)
(2) 나의 미디어-콘텐츠 경험사(史):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새롭게 만났던 미디어와 콘텐츠들의 역사를 각각 연대기 형태로 작성하고(자신이 사용한 미디어 기기와 콘텐츠를 각각 구분해서 서술할 것), 이러한 경험이 현재 자신의 미디어와 콘텐츠 이용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고 연대기 작성의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기준 2매, 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현재의 한국 사회에서 해당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현상을 찾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ex. 유튜브 환경에서 침묵의 나선이론은 적용가능한가? (A4 기준 2매, 15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정리
2)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

3) 유튜브 환경에서 침묵의 나선이론은 적용
(1) 다수의 의견에 대한 압력
(2) 의견의 제약
(3) 정보의 흐름


2. 나의 미디어-콘텐츠 경험사(史):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새롭게 만났던 미디어와 콘텐츠들의 역사를 각각 연대기 형태로 작성하고(* 자신이 사용한 미디어 기기와 콘텐츠를 각각 구분해서 서술할 것), 이러한 경험이 현재 자신의 미디어와 콘텐츠 이용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고 연대기 작성의 감상을 서술하시오. (A4 기준 2매, 15점)
1) 자신의 성장 과정 미디어 경험사
(1) 유튜브
(2) 블로그와 카페
(3) 온라인 강의나 웹사이트
2) 나의 콘텐츠 경험사
(1) 포드 채널 운영
(2) 온라인 강의 제작
(3) 스토리텔링
(4) 팟캐스트 운영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어떤 미디어 콘텐츠에 가입하면 어려 사람들의 의견이 나올 수 있다. 집단지성이라는 말이 있듯이 여러 사람의 공동의견은 여론을 형성하여 세몰이로 흘러가는 경우가 있다. 그 대표적인 경우가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사건이라고 볼 수 있다. 소수의 의견이 뭉쳐지고 뭉쳐지면 거대한 여론으로 만들어지는 경향이 있다. 나비효과라는 말이 잇듯이 중국에서 나비들이 날개짓을 하면 미국의 경우 태풍으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적은 날개짓이 큰 바람을 불러일으키듯이 거대한 태풍과 폭풍으로 이어지는 있다. 이처럼 침묵의 나선이론도 소수의 여론이 콘텐츠와 미디어를 통하여 조성되면 그것이 찬성하다보면 다수의 여론형성으로 이어져 그에 따른 반대파들은 왕따될까 생각하여 침묵의 지키게 되어 방관하는 자세가 나오게 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미디어와사회1공통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현재의 한국 사회에서 해당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현상을 찾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ex. 유튜브 환경에서 침묵의 나선이론은 적용가능한가? (A4 기준 2매, 15점) (2) 나의 미디어-콘텐츠 경험사(史): 자신의 성장 과정에서 새롭게 만났던 미디어와 콘텐츠들의 역사를 각각 연대기 형태로 작성하고(* 자신이 사용한 미디어 기기와 콘텐츠를 각각 구분해서 서술할 것), 이러한 경험이 현재 자신의 미디어와 콘텐츠 이용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고 연대기 작성의 감상을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09, 미디어교육, 성인대상 인터넷 관련한 미디어교육 중 사례중심으로 교안을 작성
-김기태, 2019, 우리나라 미디어 교육의 특성과 실천과제, 바로 보는 미디어, 새로 쓰는 미디어>, 서울 : 한국장로교 출판사.
-김영임·강승구·이영음·이은택·설진아·장일·김옥태, 2018. 미디어와 사회. KNOU PRESS.
-문경환, 2018, 초등학교 미디어교육 교재, 미디어 알아보기와 미디어 세상보기 평가.
-안정임? 전경란, 2019, 미디어 교육의 이해, 서울 : 한나래.
-박진우·황치성·김기태·설규주·이영주, 2012, 한국의 미디어교육:현황과 쟁점. 한국언론진흥재단.
-황치성·박한철·정완규·조진화, 2013, 미디어교육 현안과 미래전략. 한국언론진흥재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론과대중매체] 선전과 여론설득
  • 나 때때로 여론을 조작하기 까지 하고 있음을 쉽게 눈치 채지 못한다. 그러므로 현대사회의 대중들은 선전가들이 사용하는 책략에 넘어가지 않고 정신적으로 자기 자신을 방어할 수 있는 사회심리적인 전략과 정보화시대의 과잉정보에 따른 대책을 마련해야 하고, 마땅히 선전연구와 그에 따른 여론의 설득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겠다. 2장 선전활동의 흐름1. 선전의 역사선전과 대항선전의 체계적인 설계는 기원전 500년 그리스에서 법

  • [경제] 97년 1월 경제기사
  • 사의 주가는 높아질 전망이다.(한국경제신문 1997년 1월 4일자).뉴 스 명 : 매일경제등 록 일 : 97/01/06등록시간 : 17:46:17크 기 : 6.2K 우리 정부의 시장개입도는 세계 1위로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에 비해서도 오히려 높은 것으로 지적됐다. 또 95년 기준 우리나라의 절대규모 기술개발력은 4.7(미국100기준)에 불과,일본의 56.0,독일의 40.0에 비해서도 크게 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국가경쟁력강화민간위원회가 작성한 「한국의 국가경쟁력」 종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FILE:교육과정.hwp제목: 브루너 교육의 과정저자: Jerome S.Bruner번역: 이홍우출판사: 배영사요약1. 서론오늘날 우리시대의 특징은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지적성취를 위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넓게 새로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이다. 교육에 대한 관심은 초,중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과학자와 교수들이 광범히 교육과정 구조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연구회도 조직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목표는 교과를 효과적으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의 특색(1955-87) : 비교사적 고찰김정열 : 1990 (석사) - 서강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10 제목 : 아담 스미스 체계에서 정부론에 관한 연구 오영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이론경제전공 : 1994 : 학위논문(박사)11 제목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국제경쟁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사무 기능과 아르바이트, 자원봉사 등의 경험 등도 기술하는 것이 좋다. 기업에서는 업무를 수행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땀을 흘려본 경험이 있는 인재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이력서 작성은 비교적 단순한 작업이지만,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여유 있게 작성하여야 한다. 작성 과정에서의 사소한 실수로 취업에 지장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자. 3. 이력서의 작성법서류 전형은 30초안에 당락이 결정된다. ① 앞 10줄에 승부를 걸어라 차별화 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