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1학년)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0 / 2024.03.10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생활체육지도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공통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

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예를 들어, 61쪽에 나오는 ’작다‘를 선택했다면 ’작다‘와 ’적다‘의 차이를 설명하고 ’작다‘나 ’적다‘가 들어간 적절한 예문을 작성하면 됨. 이러한 설명과 예문을 10개 작성하는 것임.)
하고 싶은 말
(글쓰기 1학년)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재 제I부 제1장 14쪽~16쪽에서 설명한 ‘좋은 글의 요건‘을 A4 1쪽으로 요약하고(표지 제외),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을 한 단락(대략 5-6줄, 요약 A4 1쪽에 포함되지 않음)으로 설명하시오. (10점)
1) 좋은 글의 요건
2) 좋은 글의 요건 가운데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 - 충실함과 정확성

2. 다음 제시된 쌍들의 차이를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1) ’느라고‘와 ’노라고‘
2) ’-데‘와 ’-대‘
3) ’알맞은‘과 ’알맞는‘
4) ’어떻게‘와 ’어떡해‘
5) ’것‘과 ’거‘

3. 교재 제II부 제1장 ’2. 적절한 어휘의 선택‘(60쪽~76쪽)에서 다루고 있는 단어나 표현 중 10개를 선정하여 그 단어나 표현을 3-4문장으로 설명하고, 그 단어나 표현이 들어간 예문을 본인이 직접 작성하시오. (10점)
1) 작은
2) 동률
3) 틀려
4) 갑절
5) 주위
6) 장본인
7) 모둠
8) 옛스러운
9) 홑몸
10) 염치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좋은 글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접했을 때 상식의 선에서 그 내용과 형식이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 글을 의미한다. 조금 더 깊이 생각해 본다면 좋은 글의 의미는 활동에 참여하는 입장에 따라 다른 정의를 가질 수 있다. 글의 내용적 측면에서 충실성, 경제성, 정직성, 완결성, 성실성, 언어적 측면에서 방법과 기교, 정확성, 명료성이다. 통합적 측면에서 일관성, 독창성, 자연스러움이 활동을 진행하는 교사의 입장에서 좋은 글은 이 활동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로써 내용상으로 교육적 가치가 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야 하며, 형식적인 부분에서도 문장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구성요소들이 잘 포함되진 문장일 것이다. 또한 사용되어진 어휘들이 비속어나 욕설, 은어를 포함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제시된 좋은 글의 요건, 쓰임을 설명할 수 있는 예문, 적절한 어휘의 선택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구본관 외(2014), 어휘교육론, 사회평론.
이광모·이황직·서정혁(2006), 『논증과 글쓰기』, 형설출판사.
이재승(2002), 『글쓰기 교육의 원리와 방법:과정 중심 접근』, 교육과학사.
이관규 외(2014), 독서와 문법, 비상교육.
강보선(2013), 표현 어휘 신장 교육 연구,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기혁(2005), 언어의 생성과 응용, 박이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