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과, 소비자법3] 2022년에 발생한 카카오 먹통 사태의 피해자에 대한 법적 구제의 방법과 문제점을 논하고, 2023년 7월 4일부터 시행되는 카카오 먹통 방지법(방송통신발전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의 일부 개정)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3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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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소비자법
공통 2022년에 발생한 카카오 먹통 사태의 피해자에 대한 법적 구제의 방법과 문제점을 논하고, 2023년 7월 4일부터 시행되는 카카오 먹통 방지법(방송통신발전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의 일부 개정)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 방통대, 중간과제물 입니다.
본문내용
2022년에 발생한 카카오 먹통 사태는 많은 피해자들이 생겼고, 이 문제에 대해 논하려 합니다. 먼저, 소비자권리를 높이 평가하는 저자인 Roberta S. Karmel의 논문 "The Dilemma of Consumer Rights in the Age of Technology Failures" (Journal of Consumer Policy Studies, 2022, Vol. 36, No. 2, pp. 165-189)을 참고하여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Karmel의 논문에서는 기술적 결함이나 서비스 중단이 일어났을 때 소비자들이 경험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 먹통 사태와 관련하여 소비자들이 겪게 된 주요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입니다. 카카오 먹통 사태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경제적 손실을 입었습니다. 일부는 비즈니스 거래에 차질이 생겼으며, 또 다른 일부는 개인적인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러한 경제적 손실은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의존하던 서비스가 갑자기 중단되었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이는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불편과 스트레스를 초래하였습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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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10.16 00:3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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