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_교재 제6장 상권과 입지 내용을 2매 이상 분량으로 요약한 후, 학생 본인 의견을 1매 이상 분량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1. 교재 제6장 상권과 입지

목이 좋으면 장사가 잘된다. 매장영업의 반은 상권과 입지가 좌우하는 것이다. 하지만 목이 좋거나 또는 차임이 비싸다고 하여 무조건 영업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다. 이것이 상권과 입지를 잘 이해를 해야 하는 이유다.
장사를 하기 위해서는 영업할 장소인 가게와 점포가 필요하다. 창업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점포의 입지선정이다. 지리적인 위치의 고정성으로 인해서 이동이 불가하고, 많은 금액이 소요가 되는데 투자와 회수라는 과정이 비가역적이기에 영업에 안전하고, 유리한 입지를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상권은 개별적인 점포가 밀집되어 있어서 형성되어 있는 상업 지역으로 함께 자주 사용이 되는 입지보다 더욱 넓은 의미라고 볼 수 있다. 시장영역의 관점에 있어서는 지리적인 개념이 매우 중요한데 고객을 흡인하는 점포의 지리적인 또는 특정 지역에 형성되어 있는 상가권이 초점이다. 상권은 유통단계에서 볼 때 도매상권과 소매상권이 있다고 하면, 일반적으로는 소매상권을 의미하고 있다. AMA에서는 상권을 “마케팅을 실행하는 개별 기업 또는 특정 마케팅의 단위 또는 집단이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하고 인도하는 것에 있어 비용과 취급 규모 면에서 경제적이고, 그 규모가 어떠한 경계에 의해서 결정되는 지역의 범위”라고 정의가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