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생태학적체계모형의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미시체계 요인들특성기술한후 청소년에게 미치영향분석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14 / 2023.03.1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그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미시체계의 구체적인 요인들의 특성을 기술한 후 이 요인들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생태학적체계모형의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미시체계 요인들특성기술한후 청소년에게 미치영향분석설명하시오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그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미시체계의 구체적인 요인들의 특성을 기술한 후 이 요인들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설명하시오(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생태학적체계모형의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미시체계 요인들특성기술한후 청소년에게 미치영향분석설명하시오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그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미시체계의 구체적인 요인들의 특성을 기술한 후 이 요인들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설명하시오(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면담 청소년의 특성과 면담 절차
2.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개요
1) 미시체계(micreosystem)
2) 중간체계(mesosystem)
3) 외체계(exosystem)
4) 거시체계(microsystem)
5) 시간체계(chronosystem)
3. 면담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미시체계 요인들의 특성
4. 미시체계 요인들 각각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분석
5. 미시체계에서 진로 해결방안 모색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생태학이론에서 생태학적 관점이란 인간이 자연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면 자연도 인간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으로 인간이 한 만큼 돌려 받는다로 이해하면 된다. 생태학이론은 자연의 구조와 기능에 관한 학문으로 보다 현대적으로 정의되고 있으며, 인간도 자연의 일부라는 생각이 바탕이 되어 인간생태학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생태학이론의 관점에서 보면, 인간과 자연이 서로 상생의 관점으로 파악하여, 공생관계를 유지, 또는 상호 유익을 얻는 두 종간의 빈번한 상호작용을 통해, 개입은 상호부조·편리공생의 최대화에 노력해야 할 것이다. 사람은 살아가는 주어진 환경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이는 생태론적인 입장과 연관된 것이다. 식물이 잘 자라려면 주어진 생태계가 좋아야만 튼튼하게 생존할 수 있는 것이다.
사람의 경우에도 가정환경이 좋아 부모 계시고, 부유한 환경, 좋은 친구를 만나면 좋은 직정을 다녀 잘생긴 남자와 이쁜 여자를 만나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살 수 있을 것이다. 그와 반대로 부모를 잘못만나, 사별, 이혼, 불우한 집안에서 태어나면 뛰어난 재능을 지니고 있다 해도 발휘 못하고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인하여 자신이 원하는 삶보다 훨씬 힘든상황에서 살게 되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생태학적 체계모형의 관점에서 청소년 1명을 면담하여 그 청소년이 경험하고 있는 미시체계의 구체적인 요인들의 특성을 기술한 후 이 요인들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공용, 일반체계이론과 생태학이론과 생태체계이론의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관, 조직체계론, 2020.
2. 김상균 외. [사회복지개론] : 나남출판, (2007).
3. 김혜란, 홍선미, 공계순 공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나남출판, (2005).
4. 루드비히 폰 버틀란피. 현승일 역. [일반체계이론] : 민음사, (1990).
5. 신성자 외. [사회복지실천론] : 고헌출판부, (2008)
6. 이인정, 최해경 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나남출판, (2003).
7. 말콤 페인 저.서진환·이선혜·정수경 역.[현대사회복지실천이론] : 나남,(2008).
8. 최옥채외 3인 공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양서원,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탈자가 꽤 있고 가격도 비싼 편이라 추천하지 않습니다.
  • 60177***
    (2023.04.17 10:52: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를 주셔서감사합니다.
  • 13983***
    (2023.04.10 10:59:56)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