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_22학년도2학기)_인간행동과사회환경(공통)(사회복지학과,생활과학부) -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2 / 2023.02.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사회복지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3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3
공통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5점)
(2)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5점)
하고 싶은 말
2022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과제명>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5점)

(2)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5점)
목차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 조작적 조건형성의 이해
2) 견해

(2)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한 스키너(B. F. Skinner)의 주장이 사회복지영역(또는 교육영역)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 교육적 시사점
2) 교육 현장에서의 적용 시 고려사항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스키너(B. F.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또는 경험)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1) 조작적 조건형성의 이해

스키너는 인간의 행동이 내적 충동보다는 외적 자극에 따라 동기화된다는 입장을 견지했다. 그는 인간의 모든 행동을 처벌과 보상으로 형성 또는 변화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고 기계적 존재에 불과한 인간은 빈 상자와 같다고 표현하였다. 스키너에 따르면 인간의 행동은 법칙에 의해 결정되고 예측할 수 있으며, 통제도 가능하다. 스키너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엄격한 실험을 통해 자신의 주장을 견고히 하였다. 이러한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의 주요 개념은 6가지로 구분된다.
참고문헌
- 송대영, 최현섭(2019).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