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국제경영전략, 무역, 3-2) 일본의 불황기(1990년~2010년)에 성장이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기업을 하나 선별하여 그 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31 / 2023.01.31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국제경영전략
공통 일본의 불황기(1990년~2010년)에 성장이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기업을 하나 선별하여 그 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과제물 작성 참고 사항: 멀티미디어 강의 제8강, 제9강 및 교재 제8장, 제9장에서 일본 금융위기의 발생 배경, 정책 대응 등에 이해할 것>
하고 싶은 말
(A+ 국제경영전략, 무역, 3-2) 일본의 불황기(1990년~2010년)에 성장이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기업을 하나 선별하여 그 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일본의 잃어버린 10년, 불황기(1990~2010년)의 원인과 영향
(1) 잃어버린 10년의 원인
(2) 잃어버린 10년의 영향
(3) 잃어버린 10년 동안의 경제 지표
2. 눈부신 성장을 보인 기업 ? 소프트뱅크
(1) 소프트뱅크는 어떤 기업인가?
(2) 소프트뱅크의 핵심 사업 모델
(3) 소프트뱅크의 핵심 사업 전략
3. 소프트뱅크의 성장 스토리 (1990~2010)
4. 소프트뱅크의 SoftBank Vision Fund 투자 성공 사례
(1)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와 JD.com 투자
(2) 차량 공유 플랫폼 Uber와 Didi Chuxing 투자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일본의 불황기(1990~2010년)에 눈부신 성장을 보인 기업 중 하나가 소프트뱅크 그룹 SoftBank Group입니다. 오너는 손정희회장입니다. SoftBank는 1981년에 설립된 일본에 기반을 둔 다국적 대기업 지주 회사입니다.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일본 경제는 글로벌 금융 위기와 재정 구조 조정 기간에 악영향으로 장기간의 경기 침체가 이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oftBank는 계속 성장하여 2000년에 기업을 공개하고 2005년에는 일본 최대의 인터넷 제공업체가 되었습니다. 2005년에 SoftBank는 휴대폰 사업에도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2010년에는 4세대 이동전화 서비스를 출시하며 시장을 주도했습니다. 이 회사의 성공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이루어 졌다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일본의 불황기(1990년~2010년)에 성장이 두드러지거나, 주목할 만한 기업인 Softbank를 선정하여 재무 성장 데이터를 분석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II. 본론
1. 일본의 잃어버린 10년, 불황기(1990~2010년)의 원인과 영향
일본의 불황기(1990~2010년)에 눈부신 성장을 보인 기업 중 하나가 소프트뱅크 그룹 SoftBank Group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에 일본의 10년 불황기의 원인과 영향을 먼저 분석해 봅니다.

(1) 잃어버린 10년의 원인
‘잃어버린 10년’이라고도 하는 일본의 경기 침체 기간은 1990년부터 2010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제 침체는 부동산 버블, 금웅권 위기, 인구 구성의 변화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 부동산 버블: 일본은 1980년대 후반에 부동산 버블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과대평가되었습니다. 1990년대 초 거품이 터지면서 땅값이 급락하고 경제활동이 위축됐습니다.
? 금융권 위기: 이러한 부동산 시장의 붕괴는 부동산에 막대한 투자를 했던 많은 은행들이 엄청난 부실 부채를 안게 되면서 은행 위기로 이어졌습니다. 은행은 대출을 계속하기 어려워져 경제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참고문헌
소프트뱅크 연차보고서, 1998-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 주식시장 흐름 읽는 법(종목선택과 매매 타이밍)
  • 전략 결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지표 중의 하나가 경기순환과 이에 연동하는 주식장세 국면추이 (그림 1-1)이다.이 책의 집필목적 가운데 하나도 금융장세, 실적장세, 역금융장세, 역실적장세의 각 국면에서 금리, 기업실적, 주가가 화살표 방향으로 움직인다는 것을 이해시키는 데 있다. 일반투자가나 소규모의 재테크 운용자에게 고도의 운용전략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대세를 거슬러 투자를 하면 그만큼 리스크도 크다

  • [조선산업분석] 한국 조선산업의 현재와 미래
  • 일본은 탱커와 기타선박 시장에서, 중국은 탱커와 벌크캐리어 시장에서 건조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원유와 석유제품을 실어 나르는 탱커의 시장 점유율은 한국이 지속적으로 우위를 보이고 있다. 한국은 1990년대 합리화조치 해제 후 설비확충을 탱커의 대체수요에 맞춰 추진했던 만큼 VLCC 등의 건조에 있어 경쟁국에 비해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고 있다. 중

  • [국제마케팅] 한국 조선사업의 경영전략 및 경쟁력 강화전략 분석-삼성중공업, 대우해양조선 분석
  •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이 처해있는 외부환경은 어떠한지, 즉 경쟁구도를 알아보고 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에 대해 제시해 보고자 한다.이 보고서에서 기존의 경쟁력 있는 부분을 강화하는 전략보다는 취약점을 개선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며 본 연구는 이러한 조선산업 선결과제 해결방안들이 실현됨으로써 과거 대기업 집중육성정책으로 인한 한국경제지형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일조하고 조선업이 다시 한 번 국가경제성장

  • 직접마케팅,DB마케팅,인터넷마케팅,Interactive마케팅,DB마케팅사례,DB마케팅효과,직접마케팅변천과정,텔리마케팅
  • 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작에 직간접적인 참여를 하는 능동적인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5) 트윈슈머(twinsumer)타인의 제품 사용 경험을 중시해서 이들의 평가를 보고 물건을 사는 소비자를 지칭하는 단어로, 무형적 제품 특성을 지녔으며 환대산업에 있어서 중요한 마케팅 요소이다. 구전효과와 웹전효과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시대의 주역이라 할 수 있다.(6) 트윗슈머(twitsumer)Twitter를 이용해 기업, 브랜드, 신제품 등의 정

  • 마케팅믹스 사례조사 -촉진 전략(Ⅱ)
  • 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의 제작에 직간접적인 참여를 하는 능동적인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5) 트윈슈머(twinsumer)타인의 제품 사용 경험을 중시해서 이들의 평가를 보고 물건을 사는 소비자를 지칭하는 단어로, 무형적 제품 특성을 지녔으며 환대산업에 있어서 중요한 마케팅 요소이다. 구전효과와 웹전효과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시대의 주역이라 할 수 있다.(6) 트윗슈머(twitsumer)Twitter를 이용해 기업, 브랜드, 신제품 등의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