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과마케팅_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 학년도 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교과목명
:
영화산업과마케팅
학번
:
성명
:
연락처
:
과제유형
(공통형/지정형)
:
공통형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1)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이란?
마케팅 PR,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은 마케팅과 PR(Public Relations)이 결합한 합성어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PR의 전략과 전술을 활용하는 마케팅 Promotion의 방법이다. MPR은 회사와 회사의 생산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의 필요, 욕구, 이해, 관심과 부합되도록 신뢰 있는 정보, 영향, 인상을 제공해서 제품의 판매와 소비자의 만족을 증대시키는 전략이다. 토머스 해리스가 그의 저서에서 마케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러 PR 활동을 마케팅 PR, MPR이라고 정의하면서 사용되었다.
MPR에서 중요시하는 것은 신뢰성이다. 광고보다 신뢰성을 더 가진 언론의 기능을 마케팅에 가미한 것이다.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기능은 크게 4가지로 꼽힌다.
- MPR은 광고 런칭 전에 시장을 자극함으로써 소비자가 흥미를 가지도록 한다.
- MPR은 새로운 브랜드를 드라마타이즈함으로써 광고효과를 높인다.
- MPR은 광고가 뉴스가 되도록 만들어준다.
- MPR은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가 밀착되도록 한다.
2) 영화 마케팅의 개념 및 특성
(1) 영화 마케팅의 개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보고 갑니다 덕분에 좋은 도움 받았습니다
  • 38142***
    (2023.05.29 10:30:19)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