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4학년] 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2) 청소년 성교육의 내용 및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18 / 2022.04.1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4학년] 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2) 청소년 성교육의 내용 및 방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의 본질이란
1) 성의 본질
2)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

2. 청소년 성교육의 내용 및 방향
1) 양성평등관점의 성교육
2) 윤리?도덕적 관점의 성교육
3) 성인지감수성과 성교육
4) 올바른 성태도와 성교육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기에는 자신의 신체?생리적 변화에 대한 불안과 호기심이 아주 많은 때이며,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미성숙한 시기로 신체적 및 심리적 변화와 2차 성징으로 성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며 성의식이 활발해지고 성 충동과 성 욕구를 가지게 되는 시기이다. 그러므로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추면 성의 변화에 불안해하지 않고 적절한 성 정체감을 확립시킬 수 있으며, 이 때 형성된 가치관은 생애에 걸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고, 성문화에도 반영이 될 것이다. 성 개방화와 자유화로 인하여 우리사회의 성에 대한 인식은 많이 변화되어가고 있으며, 청소년의 성 성숙도 또한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 청소년들은 발달단계상 다양한 측면에서 해결해야 할 과제들에 직면하게 되고, 이를 성공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청소년들은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하지만, 그와 반대로는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부적응의 문제로 고통을 받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성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2) 청소년 성교육의 내용 및 방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상원(2011). 성교육/성 상담의 이론과 실제. 교육출판사.
김현경(2015). 여성주의 성폭력예방교육의 모색. 한국여성학.
경기도교육청(2018).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활용 성교육. 경기도교육청.
김종출(2000). 청소년의 성의식 및 성실태 조사 연구. 순천향대학교 학교산업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기현(2004). 청소년의 양성평등과 성 태도와의 관계. 한서대학교 교육대학원석사학위논문.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올바른 이성교제와 개선방안go
  • 성교제가 가능하다.일반적으로 청소년기에 우정 또는 애정을 가지고 이성을 사귀는 일로서 이성과의 사귐을 통해 동성이 갖고 있지 않은 사고와 관심 등을 이해하고 나누면서 자신의 인격 성장에 도움을 주고받은 일을 말한다. 성장 급등과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사춘기에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동경을 꿈꾸는 심리에서 비롯된다. 청소년기의 이성교제는 이성을 존중할 줄 아는 자질을 키우고, 상대 성(性)의 역할을 이해하며, 사랑의 본질과 기쁨을 알

  • [사회복지,] 자녀에 대한 부모의 성교육ok
  • 자녀에 대한 부모의 성교육okⅠ. 서 론성은 인간이 느끼는 기본욕구의 하나이며 인간의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이에 관한 관심은 모든 인간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습니다. 동서를 막론하고 성은 감추어져 있었고 드러내놓고 논의하는 것은 퇴폐나 부도덕한 부분에 국한되어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 왔으며 성을 공론화 하는 것 자체가 금기 시 되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성의 공론화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면서 성을 아름답게 표현

  • 학급경영의 실제
  • 성의 원리 - 현실성의 원리- 전문성의 원리- 통합의 원리- 정의성(正意性)의 원리- 규율(規律)과 질서(秩序)의 원리다)학급경영의 영역- 학습지도- 생활지도- 인성지도 - 진로지도- 기타: 학생 문화 활동, 학급사무 및 시설, 환경, 가정 및 지역사회3. 창의적 학급 경영의 실제21세기는 창의성 교육과 인성교육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학급 경영에 있어서도 계획성, 치밀성, 일관성, 책무성이 더 요구되고 다양한 체험과 진로에 대한 구체적

  • [청년심리학] 중, 고, 대학생의 성(性)의식 조사
  • 목 차제 1장 서 론제 1절 연구 동기제 2절 연구 목적제 3절 연구의 한계점제 2장 이론적 배경제 1절 이론적 배경1. 성의 개념2. 청소년기 성적 특징3. 성의 발달 과정4. 성교육5. Havighurst 발달과업6. 한국사회의 성문화제 2절 선행연구『중고등학생들의 성문제에 관한 연구』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이화 여자 대학교 가정과교육전공 이계화(1988)제 3장 연구방법제 4장 결과 보고제 5장 결론※ 참고문헌(별첨 1) 설문지(별첨 2) 언론 보도 자료(

  • 기독교성윤리의 실제
  • 2010.10.19일자.경기도 청소년 상담지원센터는 지난해 청소년 9,340명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의 성의식과 관련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들 가운데 성폭력의 위험을 느낀 청소년(일반청소년1011명 보호시설청소년 38명)이 1049명으로 전체의 11.2%로 집계됐다 또한 성매매 유혹을 느낀 청소년은 (일반청소년 857명, 보호시설청소년 24명)881명(전체9.4%)이었다. 설문조사 결과 청소년 10명 중 7명인 71.6%가 성 표현물을 접했다고 응답했다. 성매매 예방교육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