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논리및논술3)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20 / 2022.03.2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2022 교과논리및논술][출처표기] 1. (1)`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2.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 교과논리및논술3공통) 논리적인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및강의내용참고하여정리하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작성하시오0k
- 방송통신대_교과논리및논술_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1)
- 2022년 1학기 교과논리및논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논리적인 사람)
- 방송통신대_교과논리및논술_중간과제물
- 하고 싶은 말
- 교과논리및논술3)‘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 목차
-
1. 서론
2. 논리적 사고력의 정의
3. 논리적 사고력의 유형
4. 논리적인 사람의 정의
5.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의 의미
6.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과 그 이유
7. 결론(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
8.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현대 사회는 이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이 빠르게 변모하고 있으며, 매일 쏟아지는 대량의 정보 속에서 지식과 정보를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요구한다. 나아가 새로운 정보를 창출하고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통합적인 사고능력이 필요하다.
스티브잡스는 ‘창조적 아이디어는 상관없는 것을 연결하는 것이며, 서로 다른 영역의 것 사이의 관계를 보는 것’이라 하였다. 다가올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은 수많은 정보 중 중요한 정보를 찾아 논리적으로 연결,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사람이다.
초연결 사회에서 매일같이 생겨나는 방대한 정보 중에서 중요한 정보를 찾아 논리적으로 연결하고 융합하기 위해서는 논리적 사고력이 필요하다. 즉,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는 논리적 사고력이 뛰어난 창의적인 인재이다.
사실 교육 분야에서 논리적 사고력 신장에 대한 관심은 비단 오늘날만의 일이 아니다. 여러 가지 교육이론과 교육방법을 통해 교육자들은 기존의 지식을 답습하기보다 이를 능동적으로 재처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학생들에게 길러주고자 하였다.
2. 논리적 사고력의 정의
논리적 사고란 논리적인 규칙이나 형식에 따라 두 가지 또는 그 이상의 대상들 간의 어떤 관계나 모순 등 일련의 규칙을 판단하고 평가하여 사고하는 것을 말한다. 사고라는
- 참고문헌
-
서경혜.(2004).좋은 수업에 대한 관점과 개념: 교사와 학생 면담 연구.교육과정연구,22(4),165-187.
류말순( 2019 ) .유치원 인성교육 실태와 인성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경남 대학교석사학 논문.
강서정 (2018). 보육교사의 영유아 인성교육 인식과 운영 실태에 관한 연구.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현이.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관계를 통한 개념 면담의 효과에 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서울敎育大學校 敎育大學院, 2002. 서울
강영식, 박창옥, 오경숙, 김중기, 심성희, 임영옥 (2019). 영유아교사를 위한 보육실습실무. 서울: 어가.
계영애, 강정원 (2014). 유아 인성 교육을 위한 인성적 덕목과 교수 전략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연구. 유아교육학론집, 5(1), 56-75.
교육과학기술부 (2019). 유아교육 선진화 추진계획. 서울: 교육과학기술부.교육과학현창혁 역, 2015, 로지컬씽킹의 기술, HR인스티튜트 저.
기술부 (2017).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