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마케팅특강(공통)(외부고객문화마케팅,공유가치창출,쇼핑경험,하이테크제품,시장확산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4 / 2022.01.1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방송통신대 경영학특강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3)
- 방송통신대 경영학특강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4)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경영학특강(공통)(사회가치경영,공유가치창출경영,ESG경영,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개념)
- 방송통신대 유통과전략_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유통 환경 분석 및 전략 제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마케팅특강 |
---|---|---|---|---|---|
공통 | 아래의 4개 주제에 모두 과제를 수행하시오. (제출시 기본 점수 10점, 각 주제 당 15점, 총 70점 만점)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8장, 강의8강)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14장, 강의14강)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교재13장, 강의13강) |
- 하고 싶은 말
-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마케팅특강(공통)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8장, 강의8강)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14장, 강의14강)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교재13장, 강의13강)
- 목차
-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8장, 강의8강)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14장, 강의14강)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교재13장, 강의13강)
- 본문내용
-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문화마케팅이란 문화적 요소를 기업의 경영활동에 활용하는 것으로 문화를 매개로 기업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협의의 의미로 기업이 문화상품을 개발하거나 문화예술 지원 활동을 하는 것부터 광의의 의미로는 기업이 문화를 활용하여 내외부적 가치를 높이는 활동이라 정의할 수 있다. 외부고객을 대상으로 한 문화마케팅 중 대표적인 성공사례로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가 국외로 반출된 우리 문화재 찾기”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문화재청에 국외소재 문화재 환수 기금을 후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화재청에서는 해외 경매에 출품된 대한민국의 문화재룰 매입하는 형식으로 문화재 환수 사업을 펼치고 있다.
- 참고문헌
-
- 김성영·라선아(2016). 마케팅특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김형원. "게임은 문화" 글로벌 게임사 라이엇이 한국 문화재 환수에 적극적인 이유. it조선. 2019년 6월 19일자.
- 윤신원. 화물차 덮개로 만든 가방으로 연매출 수백억 올리는 ‘프라이탁’, 아시아경제, 2019년 8월 16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문 3 고전소설강독 1 삼설기 _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2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산업안전, 공통) 1. 안전보건경영체계의 핵심 내용인 P(Plan) - D(Do) - C(Check) - A(Action) Cycle에 대하여 설명하고, PDCA Cycle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노력해야 하는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개인 의견을 A4 1장 내외로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2. 정성적
- 행동경제학3공통 외부과제물 사이트통해 구입한 과제물사용하는 0점 처리 행동경제학강의에서 배운개념 자유롭게 활용하여 해결 방안제시해보라0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