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마케팅특강(공통)(외부고객문화마케팅,공유가치창출,쇼핑경험,하이테크제품,시장확산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4 / 2022.01.1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마케팅특강
공통 아래의 4개 주제에 모두 과제를 수행하시오. (제출시 기본 점수 10점, 각 주제 당 15점, 총 70점 만점)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8장, 강의8강)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14장, 강의14강)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교재13장, 강의13강)
하고 싶은 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마케팅특강(공통)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8장, 강의8강)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14장, 강의14강)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교재13장, 강의13강)
목차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8장, 강의8강)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의 각 경험을 제시하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14장, 강의14강)
4. 본인이 채택한 하이테크 제품을 한 가지 선정하여 시장확산과정에 대해 조사하여 제시하고, 본인은 어떤 수용자 유형인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쓰고, 본인과 같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교재13장, 강의13강)
본문내용

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문화마케팅이란 문화적 요소를 기업의 경영활동에 활용하는 것으로 문화를 매개로 기업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협의의 의미로 기업이 문화상품을 개발하거나 문화예술 지원 활동을 하는 것부터 광의의 의미로는 기업이 문화를 활용하여 내외부적 가치를 높이는 활동이라 정의할 수 있다. 외부고객을 대상으로 한 문화마케팅 중 대표적인 성공사례로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가 국외로 반출된 우리 문화재 찾기”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문화재청에 국외소재 문화재 환수 기금을 후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화재청에서는 해외 경매에 출품된 대한민국의 문화재룰 매입하는 형식으로 문화재 환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참고문헌
- 김성영·라선아(2016). 마케팅특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김형원. "게임은 문화" 글로벌 게임사 라이엇이 한국 문화재 환수에 적극적인 이유. it조선. 2019년 6월 19일자.
- 윤신원. 화물차 덮개로 만든 가방으로 연매출 수백억 올리는 ‘프라이탁’, 아시아경제, 2019년 8월 16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물삶을 건강하게 살아
  • 혹은 마음의 상처가 곪으면 병이 되기 십상이다. 몸을 다치면 치료하는 것처럼 마음도 똑같이 치유해야 마땅하다. 잔병치레를 줄이기 위해 기초 체력을 기르듯, 평온한 내면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음 근육을 키워나가야 할 것이다. 따라서 위 마음 트레이닝으로 힘들어 하는 우리 마음을 되돌아 보았으면 한다. 5. 참고문헌 5. 참고문헌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강신주(2013), 강신주의 감정수업, 민음사.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경영학특강(공통)(기업문화,기업문화중요성,기업문화정립)
  • 공유하며 독려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전사적인 공감대를 조성하기 전에 제일 처음에 해야 할 것이 실무추진요원들에 대한 사전 워크숍이다. 기업문화를 추진하는 사람들이 기업문화가 무엇인지 개념을 먼저 알아야 하고, 기업문화에 대한 전체적인 구도를 가지고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백삼균민남식(2016). 경영학특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152쪽기업문화에 대한 구성원들의 이해와 개념 공유를 위해서는 사전 워크숍이 반드시 필

  • 방송대_22학년도2학기 기말시험)_심리학에게묻다(공통)-교재와 영상강의 15장의 마음트레이닝을 참고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
  • 내가 꾸는 꿈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고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을 학습한 후 꿈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진 상황이기에 꿈 분석 일지는 조만간 실천해 볼 것이다. 마음트레이닝의 다양한 방법을 실천하며 나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고 나의 감정도 잘 조절할 수 있다면 대인관계에서 비롯되는 심리적 어려움도 잘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참고문헌- 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2020년 2학기 인간과과학 기말)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을 막기 위한 한국정부의 K-방역에 대해 조사, 분석해보시오
  • 공유해 전세계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K-방역모델’의 국제표준화를 추진하고 있다. K-방역의 성공 요인을 살펴보면 검사확진→역학추적→격리치료로 이어지는 코로나19 대응 전 과정이 원활했으며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영역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Ⅳ. 참고문헌최성 저, K-방역의 진짜 힘 (코로나 전쟁을 이겨내는 10가지 비결), K-크리에이터, 2020안종주 저, 코로나 전쟁 - 인간과 인간의 싸움(K-방역을 둘러싼 빛과 그림자), 동아

  • (2020학년도 2학기 인간과과학 기말) 코로나 바이러스가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생각해보시오.
  • 것은 꼭 필요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임승규, 장두석, 양석재, 조관자, 김재헌, 유필립, 박남기 저,우리는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한빛비즈, 2020KPMG,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소비 트렌드 변화는? (2020, 8DNJFGH)아주경제 홈페이지(Post Corona, First Korea!, 2020.06.24)서울관광재단의 포스트 코로나19 관광 트렌드 조사닐슨코리아 홈페이지(닐슨코리아 소비자조사사업)인터비즈 홈페이지(소비, 취미생활 전반이 뒤집혔다. 2020년 5월 13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