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청소년심리(공통)(자아정체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3 / 2022.01.1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심리
공통 1.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사람이나 사건 등)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15점).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해 볼 때,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하여 가정이나 학교 등 주변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논의하시기 바랍니다(15점).
하고 싶은 말
2020학년도 2학기 과제물(온라인 제출용)

청소년심리(공통)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자아정체감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사람이나 사건 등)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시오(15점).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해 볼 때,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하여 가정이나 학교 등 주변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논의하시기 바랍니다(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아정체감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요인

2. 청소년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지원 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나는 누구이며, 남들과 구별되는 나만의 특징은 무엇일까? 인간은 일생에 걸쳐 이같은 질문에 답을 갈구한다. 인간의 자아발달은 자기인식이 시작되는 영유아기부터 시작되지만 청소년기에 보다 정교화되며 일관성 있게 통합된다. 자아정체성의 형성은 청소년기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인데, 여기서 자아정체감이란 “나는 어떤 사람이라는 것에 대한 인식으로 개인이 지각하는 자기와 한 개인에 대한 타인의 지각과 기대를 반영한 것이다.”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제안한 에릭슨은 자아정체감의 확립은 자아발달의 최종단계로 보았다. 인간은 청소년기에 추상적 사고를 할 수 있으며 이 시기부터 자신에 고유성을 탐구하고 스스로 어떤 사람인지를 이해하고자 한다. 자아정체감에 대해 고민하는 것은 청소년기뿐만 아니라 성인기에도 지속되는 과정이다. 이러한 점에서 자아정체감의 형성은 인간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과업에 해당한다.
참고문헌
- 장미경·최수미(2019). 청소년심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